만3세 2024년 1월,2월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종합평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2024년 1월,2월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종합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3세 2024년 1월,2월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종합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1,2월 종합평가

본문내용

쓰러뜨리며 좋아한다. 여러 권 의 책을 세워 쓰러뜨리는 모습을 보여주자 집중하여 책을 세워본다.
1,2월 종합평가
식사시간에 OO가 스스로 수저 도구를 사용하여 식사에 참여하여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 OO는 우유곽을 양손에 끼며 장갑이라고 표현하며 박수를 쳐보며 놀이를 하는 모습이었다. OO는 교사가 하는 말을 이해하고 인형을 머리에 이고서 몸을 자유롭게 움직여볼 수 있었다. OO는 활동할 때 자리에 앉아 집중해 놀이는 한다.
만1세 OOO 1,2월 관찰기록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1월 1일~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교실 문을 두드리다 휴식영역의 매트 끝에 머리를 대고 눕는다. “OO 졸립구나. 조금 자고 일어날까?”라고 이야기하자 눈을 감는다. 교사가 매트 안으로 눕혀주자 다시 눈을 떴다가 감는다. 옆에서 토닥여주자 바로 잠이 든다. 40분 후 깨우자 울면서 소리를 지른다. “맘마 먹고 집에 가자”라고 말하며 교사가 안아서 달래자 울음을 그치고 “아빠”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OO는 준비되어있는 가게 놀이를 했다. 카드를 받고 자신이 원하는 영역에 가서 자유롭게 놀이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OO는 처음에 카페& 베이커리에 들어가 커피도 만들고 빵을 먹어보는 시늉을 하기도 했다. 한참을 놀이하던 OO는 옷가게에 가서 다양한 옷을 보고 신기해하며 하나씩 자세히 들여다보기도 했다. 다른 친구들이 놀이하는 것을 보고는 “OO도! OO도 할래” 라고 말하며 함께 놀이하고 싶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친구들과 함께 옷가게에서 놀이하던 시하는 친구들을 데리고 미용실에 가는 시늉을 하며 손톱을 정돈하는 흉내를 내기도 했다.
놀이활동
공을 던지고 쫓아가 잡으며 놀이하던 OO는 바닥에 내려놓고 교사를 바라보며‘OO 봐봐’하며 발로 공을 찬다.
일상생활
밥을 먹다가 “응가”라고 말한다. “OO이 응가 마려워요?”라고 물어보자 고개를 끄덕인다. “빨리 가자”라고 이야기하자 변기로 달려가 바지를 벗고 스스로 앉는다. 잠시 후 “다 했어”라고 말한다. “우리 OO이 팬티에 안하고 변기에 잘했네”라고 칭찬해주자 “흐흐흐”하며 웃는다.
만1세 OOO 1,2월 관찰기록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1월 1일~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빵가루를 접시에 부어주자 손가락으로 만지고 “따가워”라고 말한다. “까슬하네. 물을 부어주면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대” 라고 말하고 물을 뿌려 교사가 주무르는 것을 보고 따라서 빵가루 반죽을 만진다. “이거 이상해” 하고 손에 묻은 반죽을 털어내다 또래들이 뭉쳐서 놀이하는 것을 보고 다니 반죽을 한 손으로 누른다. “부드러워졌네” 라고 이야기하자 “응”이라고 말하고 찍기 틀로 반죽을 찍는다.
놀이활동
촉감판을 바라본다. 교사가 촉감판을 만지며 “이렇게 만져볼까?”라고 말하자 손을 뻗어 촉감판을 만져본다. 촉감판에 있는 단추조각을 떼어내려고 한다.
1,2월 종합평가
아침에 6시에 일어나 오전 잠이 부족해 많이 울었었는데 하루 일과를 규칙적으로 보내며 오전 잠도 줄고, 기분 좋게 놀이를 할 수 있다. OO는 자신이 선택한 놀이를 즐기며 재미있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공놀이를 하던 OO는‘OO 봐봐’라고 교사에게 이야기하고 발로 공을 차는 표현을 보여준다. 교사가 박수치며 칭찬하니 좋아하며 발로 차기놀이를 한다. 스스로 말로 표현하는 OO를 언어의 표현과 확장이 이루어지도록 격려하며 지원계획해 본다. 시간 맞춰 화장실을 가지 않아도 스스로 배변 의사를 표현하며 화장실을 갈 수 있다.
만1세 OOO 1,2월 관찰기록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1월 1일~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와 함께 블록쌓기 놀이를 하고 있다. 블록을 쌓으며 OO에게 블록을 건네준다. 함께 블록을 무너뜨리다 쌓기를 반복한다.블록을 쌓아서 “선생님”하며 보여준다. “무엇인가요?”하자 “이거”라고 한다. 블록을 다시 쌓더니 “선생님 이거 짜잔!”한다.
놀이활동
OO가 교사에게 음식을 먹으라고 줄때 교사는 “냠냠”하며 먹는 시늉을 내곤 하였고 오늘도 OO는 음식을 가져와서 먹여줄려 하였다. 교사는 시늉을 하고 냠냠소리가 나는데 밥먹을 때 부르는 동요 부르자고 환기를 시켜 활동을 해보았다.교사가 율동을 부르자 OO는 따라하였다.
놀이활동
강당에 펼쳐놓은 모래놀이 도구와 모래를 보고 활짝 웃더니 신발과 양말을 벗겨주니 모래가 있는 매트안으로 들어가서 만져보더니 느낌이 좋은지 여러 가지 도구들을 탐색하고 모래를 그릇에 담고 쏟기를 반복하며 친구들이 가지고 있는 도구에도 관심을 가진다.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고 흥얼거리며 놀이에 집중하고 시간이 지나니 나오고 싶다는 표현을 하여 손과 발에 묻은 모래를 털어주고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일상생활
OO가 오후 간식 시간 좋아하는 간식이 나오자 자리에 앉는다. OO는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했지만 먹지 않고 교사에게 먹여달라면서 울음을 보였다.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하자 더 크게 울음을 보인다.
만1세 OOO 1,2월 관찰기록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1월 1일~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OO가 미술영역에서 바구니에 있는 종이와 가위를 가지고 책사에 앉아 오리기를 한다. 가위를 바르게 잡고 한번 싹둑 오리기를 하며 테두리 선을 보고 오린다.
놀이활동
레고블록을 가지고 끼우기를 하다 옆에 있는 친구가 가져가려하자 힘을 꽉준다. 블록을 갖지 못한 친구가 울자 OO가 다른 레고블록을 집어 친구에게 건넨다.
1,2월 종합평가
반에서 지내며 안정감을 가지고 친구와 함께 놀이하기를 즐거워한다. OO는 음식에 대한 욕심이 많아 골고루 잘 먹고 음식을 남기지 않는 식습관 형성이 잘 되어있다. 다음에는 ‘시금치 콩나물 생선 야채’부분에 영아들이 좋아하는 것을 물어보고 개사해서 불러보아야 겠다.OO는 스스로 하기 보다는 교사에게 해달라고 울음으로 표현을 하며 뜻대로 되지 않을 경우 울음을 보이거나 친구들을 밀치며 표현을 한다. 가위를 바르게 잡는법을 알고 싹둑 오리기를 할 수 있다.
  • 가격6,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4.02.17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144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