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영유아 관찰일지 - 만2세 2학기 놀이일상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2학기 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미술영역에 풀과 싸인펜 뚜껑을 열어 놓은 채 그림을 그리는 중에 OO가 다가와 OO에게 “이렇게 하면 풀이 다 말라버려. 뚜껑 닫아야 하는데”라고 걱정스럽게 말한다.
놀이활동
교실에서 플라스틱을 찾아보는데 제일 먼저 뛰어가서 블록과 바구니를 가리키고 연속 플라스틱 물건을 찾아서 교사에게 보여주었다. 책을 보는 친구의 머리를 밀거나 친구를 꽉 껴안는 등 친구에게 다가갈 때 언어로 다가가기보다 과격한 행동으로 표현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다.
놀이활동
숲에서 나뭇잎을 주워 선생님에게 보여준다. “OO는 무슨 색 나뭇잎을 주웠니?”라고 물어보자 “빨간색, 노란색”이라고 말한다. “두개의 나뭇잎 모양이 똑같은 것 같아?”라고 물어보자 “달라요”라고 말한다. “어떻게 다른 것 같니?”라고 물어보자 빨간색 나뭇잎을 가리키며 “여기에 구멍이 있어요”라고 말한다.
일상생활
자유놀이 시간 OO는 놀이를 하다 교사앞에 선다. 교사가 “왜그래?” 라고 묻자 OO는 “쉬가 마려워요” 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는 화장실에 들어가 용변을 본다.
만2세반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마이크를 잡은 OO가 교사를 바라보며 “선생님 이 노래 알아요?”라며 흥얼거린다. “교사가 처음 들어보는 노래라고 말하자 OO가 방긋 웃으며 ”그럼 제가 알려줄게요”라며 노래를 이어 부른다.
놀이활동
여러 가지 발 그림자를 보며 “뾰족한 발톱이 있어! 누구 발이지?” 라고 말하며 옆에 있는 그림 판을 들어 확인한다. 또 다시 옆에 있는 발 그림자를 보며 “이건 누구일까?”하며 동물의 발을 탐색한다.
2학기 발달평가
주변 사물의 변화를 알고, 변화의 과정을 탐색하며, 결과를 알린다. 교사와 친구가 들려주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즐겨 듣는다.친구와 충돌상황에서 친구의 얼굴을 할퀸다거나 얼굴을 때리는 등의 공격적인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들려주는 동시나 동화에 관심을 가지고 즐겨 듣는다. 자연세계에 호기심을 가지고 다양한 나뭇잎을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같고 다름의 개념을 알고 있으며 나뭇잎 두 개를 비교하여 다른 점을 찾아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음률놀이에도 흥미를 보이며 춤추며 움직임으로 표현하거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관찰된다.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미술영역에 풀과 싸인펜 뚜껑을 열어 놓은 채 그림을 그리는 중에 OO가 다가와 OO에게 “이렇게 하면 풀이 다 말라버려. 뚜껑 닫아야 하는데”라고 걱정스럽게 말한다.
놀이활동
교실에서 플라스틱을 찾아보는데 제일 먼저 뛰어가서 블록과 바구니를 가리키고 연속 플라스틱 물건을 찾아서 교사에게 보여주었다. 책을 보는 친구의 머리를 밀거나 친구를 꽉 껴안는 등 친구에게 다가갈 때 언어로 다가가기보다 과격한 행동으로 표현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다.
놀이활동
숲에서 나뭇잎을 주워 선생님에게 보여준다. “OO는 무슨 색 나뭇잎을 주웠니?”라고 물어보자 “빨간색, 노란색”이라고 말한다. “두개의 나뭇잎 모양이 똑같은 것 같아?”라고 물어보자 “달라요”라고 말한다. “어떻게 다른 것 같니?”라고 물어보자 빨간색 나뭇잎을 가리키며 “여기에 구멍이 있어요”라고 말한다.
일상생활
자유놀이 시간 OO는 놀이를 하다 교사앞에 선다. 교사가 “왜그래?” 라고 묻자 OO는 “쉬가 마려워요” 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는 화장실에 들어가 용변을 본다.
만2세반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마이크를 잡은 OO가 교사를 바라보며 “선생님 이 노래 알아요?”라며 흥얼거린다. “교사가 처음 들어보는 노래라고 말하자 OO가 방긋 웃으며 ”그럼 제가 알려줄게요”라며 노래를 이어 부른다.
놀이활동
여러 가지 발 그림자를 보며 “뾰족한 발톱이 있어! 누구 발이지?” 라고 말하며 옆에 있는 그림 판을 들어 확인한다. 또 다시 옆에 있는 발 그림자를 보며 “이건 누구일까?”하며 동물의 발을 탐색한다.
2학기 발달평가
주변 사물의 변화를 알고, 변화의 과정을 탐색하며, 결과를 알린다. 교사와 친구가 들려주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즐겨 듣는다.친구와 충돌상황에서 친구의 얼굴을 할퀸다거나 얼굴을 때리는 등의 공격적인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들려주는 동시나 동화에 관심을 가지고 즐겨 듣는다. 자연세계에 호기심을 가지고 다양한 나뭇잎을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같고 다름의 개념을 알고 있으며 나뭇잎 두 개를 비교하여 다른 점을 찾아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음률놀이에도 흥미를 보이며 춤추며 움직임으로 표현하거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관찰된다.
추천자료
- 만2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11월 12월 만2세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일상생활/놀이활동)
- 2학기 만2세 8명 관찰일지 및 총평 (놀이활동,일상생활 구분 / 발달평가 포함)
- 만2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영아한명당 놀이4개,일상2개 5명 10페이지 분량)
- 만2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영아 한명당 놀이4개,일상2개 관찰)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영아 한명당 놀이4개,일상2개 관찰일지)
- 만4세 영유아관찰일지 2학기 3명 (일상놀이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 놀이와일상 관찰일지 (34Page)
- 영유아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놀이일상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