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2세 1학기 3-8월 10명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관찰일지 만2세 1학기 3-8월 10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관찰일지 만2세 1학기 3-8월 10명

본문내용

린 엄마, 아빠 그림을 보여준다. ○○는 큰 동그라미 안에 눈, 코, 입의 위치를 정확하게 그리고 부모님의 특징(엄마의 머리카락, 아빠의 안경)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자연탐구
0/0
싱크대를 열고 닫으며 놀잇감을 숨긴다. 자신이 원하는 놀잇감을 숨긴 뒤 싱크대 문을 닫는다. 잠시 뒤 정리하며 놀잇감의 위치를 묻자 “몰라요”하고 대답한다. 사물을 숨기거나 찾을 수 있고 사물을 숨긴 뒤에 장소를 기억하고는 있으나 스스로 찾거나 제자리에 옮겨두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인다.
1학기 영아 관찰 기록교사
원장
일지(만2세)
관찰 기간: 3월 ~ 8월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평소 자동차 타기 놀이를 좋아하는 ○○는 유희실에서 큰 자동차를 골라 자동차를 탄다. 교사가 ○○에게 자동차를 타고 어디에 가나요?”라고 물어보자 바다에 가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바다는 어디에 있어요?라고 묻자 저기 멀리 있어요. 하고 대답한다. 교사가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라고 말하자 ○○는 고개를 끄덕이며 아! 안전벨트를 매야 해요. 철컥! 하고 말한다.
신체운동
0/0
두 발로 점프를 해 보인다. 00이가 점프를 잘 하지 못하고 망설이다가 점프를 여러 차례 시도하자 조금씩 하는 모습을 보인다. 주변 친구나 상황을 너무 의식해서인지 자유롭게 하는 모습이 서툴러 보였지만 즐겁게 활동에 참여한다. 활동시간이 지난후에도 활동을 이어가고 싶어 해 충분히 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활동하도록 시간을 주었다.
의사소통
0/0
동화책을 보던 ○○가 교사에게 벌레야, 벌레.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렇군요. 애벌레가 있네요.라고 말하자 응, 애벌레.라 말한다. 책장을 넘기던 ○○가 검지로 그림을 가리키며 나비야, 나비.라 말한다. 교사가 나비군요. 애벌레가 나비가 되었나 봐요.라 말하자 응, 나비가 되었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어울리다가 **가 우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 00이가 **가 가지고 있는 인형을 빼앗으며 얼굴을 때린다. 00이가 말로 표현하는 것보다는 행동으로 보이는 모습을 보이며 울음을 터뜨린다. 교사가 친구와 같은 인형을 더 제공하고 사이좋게 지내도록 서로 안아주고 함께 놀이하도록 도와주자 눈물을 닦고 놀이 활동에 참여한다.
예술경험
0/0
교사가 노래를 부르며 횡단보도 위에서 팔과 다리를 위, 아래로 흔들며 걷는다. 지켜보던 ○○가 미소를 지으며 횡단보도 위에 서서 팔과 다리를 위, 아래로 흔들면서 걷는다. 교사를 따라 같은 방향으로 걷는다. 교사가 뒤를 돌아 다시 걷자 ○○도 뒤를 돌아 걷는다. 교사가 노래를 부르며 제자리에서 발을 구르자 ○○가 소리 내어 웃으며 제자리에서 발을 구른다.
자연탐구
0/0
○○는 돋보기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바구니에 담긴 돋보기를 꺼내 들었다. ○○는 교사의 모델링 없이 돋보기를 눈앞에 올린다. 교사와 함께 교실, 친구 등 주변을 탐색해보며 무척 흥미로워하였다. 평소 동물 모형을 좋아하던 ○○는 동물 모형이 담긴 바구니를 돋보기로 비춰보며 찾았다! 악어!라고 말하였다. ○○는 악어 모형을 꺼내 돋보기로 자세히 살펴보기를 즐긴다.
1학기 영아 관찰 기록교사
원장
일지(만2세)
관찰 기간: 3월 ~ 8월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엄마와 함께 등원하여 반갑게 맞이하면서 “00 왔구나. 안녕. 엄마께 인사드리자? 다녀오세요”라고 말해주니 아무 반응이 없이 선생님의 품에서 엄마와 헤어지는 모습을 보인다. 교구장에 가방을 넣어 보자하고 이야기 하지만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교실에 있는 자석 블록을 던지기를 반복한다. ‘00야~ 블록을 던지지 않고 쌓아보세요’라고 말해주니 교사의 얼굴을 보고 멈칫 한 후 다시 행동을 한다.
신체운동
0/0
가 거울을 보며 팔을 흔든다. 잠시 뒤 는 거울 앞에 서서 자신의 몸을 살펴본다. 이후 동요의 노랫말을 따라 부르며 해당하는 신체 부위를 손으로 가리킨다. 잠시 뒤 △△의 몸에서 머리를 가리키고 팔을 가리킨다. △△가 “이건 내 머리야.”라고 하자 가 “맞아. 이건 네 머리. 이건 내 머리!”라고 하며 자신의 머리를 가리킨다.
의사소통
0/0
앉아있던 ○○가 양팔을 벌리며 일어나서 나비야.라고 한다. 교사가 나비가 되었네요. 팔랑팔랑 날아서 어디를 갈까요? 하자 여기로 갈 거야.라고 하며 양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며 꽃 사진이 게시된 벽면을 향해 걸어간다. △△가 지켜보다가 우리 어디로 날아갈까?라고 하며 양팔을 위아래로 흔든다. ○○는 우리 선생님한테 가자.라고 하며 팔을 흔들며 교사를 향해 걸어간다.
사회관계
0/0
평소 영아들이 좋아하는 동요를 틀어주자 ○○는 노래를 듣고 고개를 좌, 우로 움직이며 두 손으로 캐스터네츠를 연주한다. 이때, △△가 캐스터네츠를 한 손으로 잡고 연주하며 음성으로 ‘딱딱’이라는 캐스터네츠의 의성어를 표현한다. △△의 표현을 보고 ○○도 캐스터네츠를 한 손으로 옮겨 잡는다. 이후, ‘딱딱’이라는 말소리를 내며 캐스터네츠를 연주한다. △△가 ○○을 바라보자 ○○는 밝게 웃는다.
예술경험
0/0
○○는 그림자료를 보고 물놀이에 관한 자신의 경험을 표현하기를 즐긴다. 교사가 ○○에게 “○○의 수영복은 어떤 색깔인가요?”라고 묻자 “○○ 수영복은 파란색이야.”라고 말한다. 교사가 수영복 그림자료를 보여주며 “○○의 수영복을 그림으로 그려볼까요?”라고 묻자 흥미로운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인다. ○○는 파란 색연필을 가져와 수영복 그림자료에 색을 칠한다. ○○는 별 모양 스티커를 가져와 붙이더니 “○○ 수영복은 별이 있어.”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산책로에서 달리기를 한다. 멈춰서서 바닥에 피어있는 꽃을 바라본다. “핑크색 꽃이네” 한다. 꽃 앞에 앉아 “이건 핑크색이야!”이야기 하며 꽃을 손바닥으로 천천히 만진다. 교사와 함께했던 경험에 따라 자연물을 대한다. 자연물에 관심을 갖고 간단한 색깔을 인지하고 표현할 수 있다. 추후 무럭무럭 자라라 하며 인사를 건네기도 하고, 쓰다듬는 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하며 자연물을 아껴준다는 생각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 가격8,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4.03.04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276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