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 1,2학기 발달평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2세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 1,2학기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 1학기 발달평가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잘자요” 라고 말하자 “네” 라고 대답을 한 뒤 바르게 잠을 잔다.
놀이활동
“동대문 놀이를 해볼까요?”하며 시범을 보여주자 관심을 보이며 다가온다. ‘동대문을 열어라’ 노래를 불러주자 친구의 뒤를 따라서 동대문을 통과한다. “문을 닫는다” 말하며 OO를 잡자 웃으며 매트위에서 뒹군다.“다시 해볼까요?” 하며 동대문 놀이를 시작하자 매트위에서 기어서 휴식영역의 이불위로 갔다가 달려와서 문을 닫는다고 하자 대문 안으로 들어온다
놀이활동
OO는 실외활동시간에 리본막대를 왼손으로 잡고 오른쪽 왼쪽으로 흔들며 “이야이야.”라고 말한다. 교사가 곰 세 마리 노래를 들려주자 미소를 보이며 리본막대를 흔들면서 제자리 점프를 한다.
2학기 발달평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짧은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스스로 배변활동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신체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피로하다고 느낄 때 어른에게 알린 후 적절한 장소에서 스스로 휴식을 할 수 있다. 노래를 듣고 몸으로 반응하며 리본막대를 자유롭게 흔들며 표현하는 모습이 있다. 노래에 맞춰 제자리에서 점프를 하거나 손과 발을 흔들며 몸 움직임으로 반응하려고 한다. 다양한 노래를 들려주면서 리듬에 반응하고 몸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줘야겠다.
만2세반 2학기 관찰기록
반명
OO반
이름
OOO
나이
만2세
영역
관찰내용
일상생활
OO는 천천히 식사하고 끝까지 남기지 않고 다 먹는다. 계란 노른자를 싫어해 먹으면 토하려는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놀이활동
교실에 설치되어있는 고리 던지기를 가리키며 “이거 할래”라고 말한다. 교사가 출발선을 가리키며 “여기에 서볼까?”라고 말하자 OO는 출발선 앞에 선다. 교사가 고리 링을 건네주자 오른손으로 고리를 잡은 뒤 팔을 뻗어 앞으로 고리를 던진다. 막대기에 고리가 들어가지 않자 웃으며 “안 들어가”라고 말한다. OO는 던진 고리를 손으로 주운 뒤 다시 출발선 앞에 선다. 오른 손으로 고리를 잡은 뒤 오른쪽 다리를 한발 앞으로 내민다. 팔을 뻗어 고리를 앞으로 던지지만 고리는 막대에 들어가지 않는다.
놀이활동
친구가 개구리 그림 끼적이기에 끼적이기를 하자 OO도 관심을 보인다. 교사는 OO에게 ‘OO도 한번 해볼까~?’ 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그리고 색연필 하나를 집어 들고서는 개구리 그림 위에 끼적여 보다가 이내 흥미가 떨어 지는지 색연필을 내려 놓아본다.
일상생활
OO는 교구장에 있는 인형을 꺼내며 “아기” 라고 말한다. 선교사가 “아기가 배고픈가봐요” 라고 말하자 OO는 인형에게 우유를 주며 “우유먹어” 라고 말한다. 교사가 “아기가 맛있나봐요”라고 말하자 OO는 선생님에게 우유를 주며 “선생님도” 라고 말한다. 교사가 아기에게 우유를 주자 OO는 웃으며 “배불러” 라고 말한다. 교사가 “아기 이제 그만 줄까요?” 라고 말하자 OO는 “이제 그만 줘” 라고 말한다. OO는 교구장에서 앞치마를 꺼낸 뒤 선생님에게 앞치마를 주며 “이거 해줘”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또래 친구에게 다가가 “OO야 우리 세탁소 놀이하자!” 라고 말하며 “너는 손님하는 거 어때? 내가 주인 할게!” 라며 말한 뒤 세탁소 주인, 손님 역할을 정하여 놀이한다.
놀이활동
OO는 블록을 끌어 모아 자신의 앞으로 모으며 내꺼야 하고 말을 하고는 옆에 있던 언니의 블록을 하나 가지고 와서는 언니 하고 부르며 블록을 보여준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편식없이 대체적으로 끝까지 잘 먹으나 안맞는 음식을 조금 이라도 먹어 보이기도하고 음식은 소량 먹는 편인다. 신체활동에 관심을 보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고리를 막대기에 넣기 위해 여러 번 시도하는 모습을 보이며, 고리를 던지기 위해 손을 뻗거나 다리를 뻗는 등 안정된 자세를 취하며 신체활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해 가정 보육을 하다 오랜만에 등원했지만, 낯설어 하지 않고 교사와 즐겁게 놀이하며 하루 일과에 참여하였다.
만2세반 2학기 관찰기록
반명
OO반
이름
OOO
나이
만2세
영역
관찰내용
일상생활
교사가 “식사시간입니다 손 씻으세요"리고 말하자 OO가 “선생님 제일 먼저 씻을 게요"라며 손 씻는 장소로 빠르게 간다.
놀이활동
교사가 ‘요기 여기’ 노래에 맞춰 영아들의 이름을 넣어 부른다. 교사가 부르는 친구 이름을 듣더니 주변을 두리번 거린다. 그리고는 친구를 찾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여기 있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또 다른 친구의 이름을 넣어 부르자 다시 두리번 거리며 친구를 찾는다. 찾은 친구를 보고 “여기 있다!” 하며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놀이활동
고고 버스를 타고 바퀴를 굴려 앞으로 나아가는데예서도 빠르게 발을 굴려 앞으로 나아간다.땀을 뻘뻘 흘리고 바퀴를 구르며 결승점까지 도착하자 “아유 힘들어~”라고 말하고 자리에 털썩 주저앉는다.
일상생활
식판을 받고 자리에 앉아 식사 노래를 부른다. 식사 노래를 끝낸 뒤 젓가락을 들어 밥을 집자 교사가 “OO야~ 밥은 숟가락으로 먹고 반찬을 젓가락으로 먹어볼까?”라고 말해 주자 교사를 옆눈으로 째려본 뒤 젓가락으로 다시 밥을 집는다.
놀이활동
미술 특강시간에 인디언의 옷을 입고 춤을 추는데 미술 교사를 보며 따라 춤을 추었다.
놀이활동
4조각 탈 것 퍼즐을 친구들이 하고 있는 것을 보고 다가온다. 교사가 “OO 자동차 할까?” 하며 퍼즐을 놓아주고 “바퀴 어딨지?” 라고 하자 바퀴를 찾아 올려놓는다. 교사가 “창문 어딨지” 하자 자동차 앞쪽 창문을 찾았지만 어디에 놓을지 모르고 이리저리 움직이기만 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서 완성한 후 여러번 반복한 후 혼자서 완성한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식사 하기 전에는 손을 씻는 것임을 알고 먼저 씻으려고 하며 그것을 교사가 알 길 바라고 있다. 바퀴가 굴러가는 모습에 관심을 가지고 두 발을 이용하여 버스를 굴려 볼 수 있다. 인디언의 춤이 재미있는지 미술 교사를 따라하며 부끄러운 듯 계숙 웃으며 몸을 움직여 보았다. 놀이를 할 때 자기가 원하는 것이 있거나 스스로 정해놓은 규칙이 있으면 양보하지 않으려고 한다. 또래들과의 놀이에서 자기 고집을 부리는 편이다.
만2세반 2학기 관찰기록
  • 가격7,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4.03.14
  • 저작시기2024.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383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