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복지관에서 노인무료급식 사업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을 계획 중이다.
1번 문제 :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2번 문제 : 제도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1번 문제 :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2번 문제 : 제도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입니다.
정책 옹호 및 변화 촉진을 위한 역량 강화: 자원봉사자들이 노인 복지와 관련된 정책과 제도의 개선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옹호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자원봉사자들이 정책 결정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상자의 욕구와 권리가 반영되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도적 실천에서의 윤리적 판단과 결정 능력 개발: 자원봉사자들이 제도적 실천의 맥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에 직면했을 때, 적절한 판단과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복잡한 사회복지 환경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윤리적 가치와 원칙을 유지하며 행동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지역사회 자원 및 네트워크 활용: 노인 무료급식 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과 네트워크의 활용 방안을 이해하고, 이를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통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교육 목표들은 자원봉사자들이 제도적 실천의 맥락에서 노인 무료급식 사업에 보다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하며, 노인 복지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내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정책 옹호 및 변화 촉진을 위한 역량 강화: 자원봉사자들이 노인 복지와 관련된 정책과 제도의 개선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옹호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자원봉사자들이 정책 결정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상자의 욕구와 권리가 반영되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도적 실천에서의 윤리적 판단과 결정 능력 개발: 자원봉사자들이 제도적 실천의 맥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에 직면했을 때, 적절한 판단과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복잡한 사회복지 환경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윤리적 가치와 원칙을 유지하며 행동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지역사회 자원 및 네트워크 활용: 노인 무료급식 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과 네트워크의 활용 방안을 이해하고, 이를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통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교육 목표들은 자원봉사자들이 제도적 실천의 맥락에서 노인 무료급식 사업에 보다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하며, 노인 복지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내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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