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광고학_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장단점을 평가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

(1) 광고란

2) 유니세프 광고

(1) 유니세프란

(2) 유니세프 광고 분석

(3) 장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도로 선한 영향력을 주는 단체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 만약 본인이 광고를 하는 사람이라고 가정하면 청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SNS나 혹은 여러 사람들이 당연히 모이는 버스 정류장 배너 광고 등을 사용할 것이다.
마지막으로의 단점은 기억에 특별히 남지 않는다는 것이다. 거의 유니세프의 광고를 보면 비슷한 내용인데 조금씩 바꾸어 광고를 만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이 광고가 저번에 본 그 광고인지 아니면 새롭게 만든 광고인지 등에 대해서 의문이 드는 것도 역시 사실이다. 광고라고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광고를 보는 상대방의 기억과 인식에 있어서 자리를 잡아야 하는 것인데 그러한 부분에 있어서 조금은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유니세프라고 하는 단체의 역할이나 기능 등에 대해서는 본인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는 것이다.
(3) 장단점
Ⅲ. 결론
이번 시간에 유니세프의 광고를 중심으로 하여 장단점을 분석하니 광고라고 하는 것이 단순히 제공한다고 해서 광고로의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본인은 개인적으로 너무 많은 광고를 접해서 그런지 광고에 대해서 관심이 생기는 광고가 요즘에 들어서 더욱 없는 것 같다. 그러나 광고가 수행하는 역할과 기능 등은 앞으로 커질 것이라는 점에서 조금 더 광고에 대하여 접할 때도 능동적인 소비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Ⅳ. 참고문헌
1) 앰비언트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김준현/동서대학교/2010
2) 대학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유형별 효과 연구/이영화/홍익대학교/2008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4.04.10
  • 저작시기2023.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707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