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_우리나라의 장수 제품 중에서 한 가지를 선정하여, 그 제품이 성공하기까지의 마케팅 전략을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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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관리론_우리나라의 장수 제품 중에서 한 가지를 선정하여, 그 제품이 성공하기까지의 마케팅 전략을 설명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할랄인증과 품질인증

2. 소비자와의 소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로 밀크 맛을 시작으로 하여 사과, 바나나, 샤인머스켓 등 다양한 신상품 개발에도 집중하였다. 2012년에는 보리차를 출시했고, 누룽지 차 등 어린이 전용차 음료 또한 선보이기도 하였다.
소비자의 선택권을 다양화 하기 위해서 파우치 타입의 \'뽀로로 홍삼쏙쏙\', 젤리타입의 \'뽀로로 워터젤리\' 등도 출시를 했다. 뽀로로 캐릭터가 메인 제품이지만, 선택권 강화 차원에 있어 다양한 캐릭터를 패키지에 적용을 한 제품도 출시하였다. 친구로 등장하는 루피, 크롱, 패티를 사용한 것이 대표적이다.
단순하게 캐릭터 사용만으로 끝내지 않았다. 팔도는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요리사와 경찰, 의사, 가수로 변신을 한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는 고객들의 수집열풍을 이끌기도 했다.
2019년에는 팔도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뽀로로 키 쭉쭉 체조를 선보이기도 했고, 소통을 했다. 고객과의 소통 차원에서 제작을 한 중독적인 멜로디의 \'뽀로로 크~하song\'은 2023년 1월 기준으로 하여 조회 수 17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하였다.
Ⅲ. 결론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한 뽀로로 음료는 여전하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코로나와 경기 침체에도 뽀로로 페트 제품의 지난해 하반기의 판매량은 4000만 개에 달하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4.6% 상승한 것이다.
2007년 국내 출시와 동시에 수출을 시작한 제품이기에 해외에서도 인기를 받고 있다. 2022년 말 기준 수출 국가는 중국과 인도네시아, 미국 등 총 30여개 국이다. 누적 해외 판매량은 약 7억 개가 넘는다.
지난해 가장 큰 매출은 중국에서 발생하였다. 중국 매출액은 전년대비 22% 증가를 하였고, 중국은 2010년 출시 이해 현지 유통채널, 품질 안정성 확보로 하여 프리미엄 한국 어린이 음료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팔도의 마케팅 담당자는 뽀로로 음료는 국내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과 인도네시아 할랄인증 등으로 전 세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철저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하여 국내 대표 프리미엄 어린이 음료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하였다.
Ⅳ. 참고문헌
1. [장수브랜드 탄생비화]16년간 어린이 음료 선도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뉴시스, 2023. 02. 05.
2. [장수 브랜드의 성공 비결] 브랜드에 필요한 세 가지 용기, 플라텀, 2017. 09. 20
3. 마케팅관리론 교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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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4.04.12
  • 저작시기2023.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7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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