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 만3세,4세,5세 평가제 관찰일지 77Page (모든계절 사용가능한 관찰일지 / 아주 자세합니다)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관찰일지 - 만3세,4세,5세 평가제 관찰일지 77Page (모든계절 사용가능한 관찰일지 / 아주 자세합니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유아명
OOO
연령
만5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3월
~
2월
기본생활
점심식사가 시작되었는데 OO가 밥을 먹지 않고 가만히 앉아있는다. 교사가 식사를 하도록 이야기하자 ‘배아파서 못먹겠어요’라고 말을 한다.
해석 및 평가
편식이 심하고 먹기싫은 반찬이 나오면 항상 배가 아프다는 핑계를 댄다. 조금더 먹어볼 권하였지만 먹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우리에게 생길 수 있는 재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교사가 재난의 종류에 대해 묻자 지진, 태풍, 홍수등 익히 알고 있는 상황에 대해 대답할 수 있었다. 지진이 생겼을 경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시범을 보이길 원하자 OO가 책상 밑으로 들어가 머리를 감싸고 엎드렸다. 친구들이 OO를 칭찬하였다.
해석 및 평가
OO는 자신의 몸을 스스로 보호하고 안전하게 생활하는 방법에 대해 익히 잘 알고 실천하는 편이다. 재난상황에서 지켜야할 행동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으며 훈련이나 이야기 나누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의사소통
OO가 종이에 친구들의 이름을 쓴다. 이름을 쓰다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자 친구의 자리에 가서 이름을 확인하고 자리에 앉아 다시 이름을 쓴다.
해석 및 평가
글자쓰기 활동에 지난달보다 자신감을 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신이 잘 알지 못하는 글자는 교사나 다른 것들이 도움을 받아 쓰려 노력한다.
만5세반 OOO 관찰기록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유아명
OOO
연령
만5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3월
~
2월
사회관계
OO가 숲 활동 중에 색깔보자기를 넣게 펼쳐놓고 교사가 낙엽피자를 만들어 보기를 권유하였다. 유아들에게 여러 가지 낙엽을 주워 오도록 하고 색깔에 맞춰 올려놓는데 OO가 빨간색잎과 노란색잎 , 나뭇가지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올려놓더니 보자기를 흔들기 전에 기다려 달라고 말하였지만 보자기를 들어 올린 후 흔들어 나뭇잎을 날려보았다.
해석 및 평가
OO는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방식을 고집하는 편이며 다른 친구나 교사의 지시에 잘 따르지 않는 편이고, 이유에 대해 알고는 있으나 수용하지 않으려 하는 경향을 많이 보여 사회적 약속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키는데 좀 더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예술경험
미로를 만들며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 있다. 여러 가지 미로를 직접 만들어 친구들에게 풀어보라고 보여주기도 한다. 미로에는 다양한 캐릭터도 그림으로 그려서 완성도 높은 미로 게임을 만들기를 한다.
해석 및 평가
미술 활동으로 다양한 게임이나 캐릭터를 그려서 친구들에게 보여주기도 한다.
자연탐구
과학 영역으로 간 OO는 자물쇠와 열쇠를 가지고 앉는다. 왼 손으로 자물쇠를 잡은 OO는 오른손으로 열쇠를 자물쇠 구멍 안에 넣는다. 구멍에 열쇠를 넣고 돌리면서 “찰칵!” 이라고 말한다. 잘 돌려지지 않자 “그럼 왼쪽으로 돌려야되나.”라고 말하고 왼쪽으로 돌린다.
해석 및 평가
자물쇠 교구에 관심을 가지고 자물쇠를 채우고 여는 다양한 도구와 기계를 활용해서 놀이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소근육이 잘 발달된 모습이었다.
만5세반 OOO 관찰기록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유아명
OOO
연령
만5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3월
~
2월
기본생활
등원한 OO가 교사에게 다가와 “안녕하세요 저는 배려하는 어린이가 되겠습니다”라고 인사한다. 교사가 OO를 향해 서 “안녕 OO야 어서와”라고 말한다. OO는 가방 안에 있는 물병을 꺼내 바구니에 담고 가방정리를 한 후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저 오늘 얇은 옷 입고 왔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오늘은 OO가 얇은 옷을 입고 왔구나 어린이집에 올 때 날씨가 어땠어?”라고 물으니, OO는 “따뜻했어요 그래서 엄마가 얇은 옷 입혀줬나봐요”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다가간다.
해석 및 평가
OO는 날씨에 맞게 바뀌는 옷차림에 관심을 보이며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어른을 보며 다가와 인사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OO가 친구와 함께 출발선에 선다. 하키채로 블록 펍을 밀며 앞으로 나아간다. OO가 골대에 블록펍을 넣은 뒤, ‘골인!’이라고 말하며 박수를 친다. 골대 안에 들어간 블록펍을 다시 출발선으로 밀며 놀이를 한다.
해석 및 평가
OO는 신체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며, 특히 친구와의 대결에서는 강한 승부욕을 보여 주었다.
의사소통
주말에 큰아빠 집에 가서 놀았고 큰아빠 집에서 야채를 너무 많이 먹어 배가 아팠다고 말을 한다. 그리고 지금은 배가 안아파서 또 야채를 먹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해석 및 평가
평상시에도 야채를 아주 좋아하고 잘 먹으며 주말에 먹었던 야채에 대해서 계속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보였다.
만5세반 OOO 관찰기록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유아명
OOO
연령
만5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3월
~
2월
사회관계
점심을 먹고 나서 옆에 있는 OO에게 “OO야 나랑 같이 양치하자"고 말한다. OO가 OO에게 “OO야 내 칫솔은 이건데, 네거는 이거지 나는 알고 있었어.”라며 OO의 칫솔을 손으로 가리켜 말했다. 치약을 짜고 “OO야 화장실로 가서 하자”하고 말하고 같이 화장실로 간다.
해석 및 평가
OO는 친구와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다.
예술경험
검정색 색종이를 꺼내 OO가 색연필로 그림을 그린다. 앞 뒷 면을 다 그린 뒤 교사에게 가져와 “선생님, 이것 봐요. 내가 괴물을 그렸어요. ”하고 말하며 씨익 웃는다. 교사가 “우와~ OO가 그림을 많이 그렸구나. 이건 뭘 그린거야?”라고 묻자 “이건 해적이고 이건 바다 속에 있는 상어에요.”라고 말하며 그린 것을 설명한다.
해석 및 평가
OO는 자신이 좋아하는 미술재료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OO는 실외놀이에서 원주변을 탐색하였다. “콩벌레,콩벌레!”하며 OO가 잔디사이에 있는 개미들을 찾아 친구들에게 알려주고는. OO가 개미를 찾은거에 대해 만족해 하며 친구들에게 자랑한다.
해석 및 평가
OO는 주변의 사물과올 자연 세계에 관심을 보이며, 반복되는 동작이나 숫자에 빈칸을 만들어 다음에 올 것을 예측하여 규칙성을 찾을 수 있다.
  • 가격29,000
  • 페이지수77페이지
  • 등록일2024.04.19
  • 저작시기202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806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