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년치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년치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 1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는 거품 있는데”라며 목욕 삼푸 그림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교사가 “이건 목욕할 때 사용하는 목욕거품비누 예요“ 라고 말하니 ”아~ 그것도 우리집에 있어요“라고 말하며 목욕하는 시늉을 한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하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그림책과 환경 인쇄물에 있는 그림과 내용에 관심을 가지며 선호하는 그램책들을 읽어 주면 집중하여 듣는다. OO는 특정 장난감에 집착을 보이고 다른 친구가 먼저 놀이하고 있어도 무조건 달라고 하며 마음대로 안되면 화를 낸다. 기다렸다가 친구가 놀이하지 않을때 다시 놀이하도록 이야기하였다. OO는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으며 목욕용품들을 탐색하다가 식사전 손을 씻으며 아까 보았던 목욕용품들을 생각하며 손세정제로 거품을 내는 것을 즐긴다.
만2세 관찰일지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OO가 점심시간에 소불고기가 맛이 있는지 밥과 함께 맛있게 먹고 사과를 맛있게 먹는다. 교사에게 “선생님 사과 더 주세요”라고 말하여 더주니 맛있게 잘먹고 식판을 정리한다.
신체운동
교사의 발등 타고 걷기를 하는 또래들을 보며 웃는다. “OO도 해볼래요?” 라고 물어보자 “네” 하고 일어나 교사의 손을 잡는다. “선생님 발에 OO 발을 올려요” 라고 이야기하는데 고개를 젓는다. 다른 교사가 교사의 발에 발 올리는 것을 도와주는데 중심을 잘 못 잡고 비틀거리고 발이 내려간다. 여러 번 반복 후 걷는데 성공하자 밝게 웃는다.
의사소통
OO가 동화책을 들고와서 “선생님” 부르고는 동화책에 손가락으로 “응가”하는 동물을 가리킨다. “응가를 어디서하지?“ 라고 말하면 \"응가” 하면서 씨익 웃으며 다른 곳으로 간다.
사회관계
가을에 볼수 있는 허수아비, 잠자리, 과일, 잠자리를 가위로 잘라 붙이는 활동을 하고 있다. OO는 가위질을 다 하고 다른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는데 옆에 앉아있는 OO가 가위질이 어려워 책상에 내려 놓자 “OO야 내가 도와줄까?”라고 말한다. OO가 고개를 끄덕이자 OO의 활동지를 가지고 가서 가위 잡는 것을 보여주며“OO야 이렇게 하는 거야”하며 가위질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만2세 관찰일지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OO는 반찬통과 스테인리스 그릇을 꺼내 바닥에 늘어 뜨려놓고 손으로 그릇을 두들기다 나무젓가락을 손에 쥐고 그릇들을 세게 두들겨 소리를 내며 연주한다.
자연탐구
OO에게 4세 반에 있는 곡식을 가져와 보여주었다. OO가 병을 눈에 가까이 대고 보더니 “우와”라고 말한다. OO가 “나는 이거 먹어봤는데”라고 말하니 OO가 “나도 먹어봤어 엄마가 밥이랑 줬어”라고 말한다.
2학기 발달평가
발음은 분명하지는 않지만 어휘력이 풍부하여 문장으로 자신의 감정과 의사를 잘 전달하며 친구와 놀이할 때 활발하게 의사소통하며 놀이한다. OO가 손이 아닌 숟가락, 포크, 국자 등 다양한 도구를 준비해주어 그릇을 쳐 연주해 볼 수 있도록 바구니에 넣어두었더니 OO가 도구를 바꾸어가며 연주하고 OO가 사용하는 도구의 이름을 이야기 나누며 함께 연주했다. OO는 의사표현이 아직 정확하지 않고 다양하지 않으나 단어에 관심을 보이고 반복적으로 질문하고 따라서 말하려한다. 다양한 자연물에 관심을 가지고 자연물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 해볼 수 있다.
만2세 관찰일지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점심을 먹으며 점심에 나온 야채볶음 반찬을 젓가락으로 뒤집으며 살펴보고는 다시 내려놓고 밥을 한 숟가락 퍼서 먹는다. 야채반찬을 남기고 교사에게 가져와서 “선생님 다 먹었어요.”라고 말한다.
신체운동
과일 그림이 붙여진 풍선을 만진다. “OO야 과일풍선을 톡톡톡 해볼까요?” 하자 풍선을 살짝 잡는다. 교사가 풍선을 톡톡톡 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풍선을 손으로 풍선을 친다.
의사소통
영어특강시간에 단어카드 그림을 보며 영어단어를 배우는 시간이다. 그림을 보며 유령그림이 나오자 OO가 “고스트”라고 말한다. 영어강사님이 깜짝 놀라며 “OO가 맞추었네. 잘했어.”라고 칭찬해 준다.
사회관계
자유 놀이 시간에 OO가 언어 영역에서 책을 보고 있었다. 한참 책을 보다가 일어나서 교실을 돌아다니며 탐색하다가 블록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블록놀이를 하다가 친구가 블록을 집어 들자 소리를 지르며 친구의 팔을 잡아당기며 블록을 빼앗으려고 하였다.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울음을 보였다. 교사는 OO에게 ‘친구 팔 잡아당기지 않아요~’라고 이야기를 해주고 친구에게도 놀잇감을 빼앗지 않도록 이야기를 해주고 서로 사이좋게 놀이를 하도록 하였다.
만2세 관찰일지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OO가 빨대에 물감을 묻힌다. 코스모스 풀 위에 빨대로 물감을 찍으며 놀이를 한다. OO는 물감이 찍힌 것을 보고‘핑크색 코스모스 꽃이 피었어’ 라고 말하며 빨대에 물감을 묻혀서 세게 찍으며 놀이를 한다.
자연탐구
날씨가 좋아서 숲길로 산책을 갔는데 OO가 “선생님 노란 나뭇잎이 예뻐요”라고 교사에게 말하며 예쁜 나뭇잎을 줍는다. 알록달록 나뭇잎들을 꽃처럼 예쁘게 만들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2학기 발달평가
OO가 야채볶음을 다 남겨서 교사가 “야채도 한 번 먹어볼까?” 권유하니 OO가 “OO는 야채 안 좋아해요.”라고 말한다. 자신의 기분이 좋다거나 불편할 때에는 소리 없이 웃거나, 소리를 지르며 행동으로 표현을 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친구들을 꼬집는 행동을 보여 지도가 필요하다.OO는 물갈 놀이를 좋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며, 처음에는 빨대를 살살 찍다가 점점 세게 힘을 줘서 물감을 찍는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러 가지 동물에 관심이 많고 특히 토끼를 좋아한다. 동물의 울음 소리에도 흥미를 보이며 다양한 식물과 꽃과 나뭇잎에도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인다.
  • 가격6,5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24.04.28
  • 저작시기202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901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