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하반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2학기 총평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하반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2학기 총평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 하반기 총평

본문내용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OO가 블록놀이를 하고 있다. OO가 다가와 함께 불럭 놀이를 하다 OO가 울며 “OO가 때렸어” 라고 말한다. OO가“미안해”라고 말하니 울지 않고 다시 함께 놀이를 한다.친구와 놀이에서 문제가 발생하며 울고 장난감을 집어 던지기도한다. 기다리는 것,참는것을 힘들어하고 성격이 급한편이다.
놀이활동
한글 교재 활동을 하며 스티커로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를 하는 시간이었다. OO가 스티커를 붙이며 “선생님 OO는 산타할아버지한테 인형을 받고 싶어요.” 라고 이야기 하였다.
하반기 총평
OO는 친구들과의 놀이에서 처음 개입을 힘들어하고 개입을 하고나서도 친구들과 놀이를 이어가는 것에 힘들어 한다. 교사의 지속적인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관찰된다. 친구들은 놀이를 하고 있는데 다른 놀이를 하자고 해서 친구들이 싫다고 하여 속상했는지 교사에게 와서 이야기를 하였다. 친구가 하고 싶은 놀이를 한 후 OO가 하고 싶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 나누었다.
하반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양치시간 규리는 줄을 서서 양치를 하고 있다. 그리고는 칫솔을 닦고는 교사에게 “깨끗해요?” 라고 물으며 칫솔을 보여주고 칫솔자리에 꽂고 컵은 컵이 있는 자리에 놓는다.
놀이활동
직업 퍼즐 카드를 탐색하는 동생이 OO에게 다가오자 “언니가 알려 주께”라고 말하며 동생에 옆 자리에 앉는다. OO가 퍼즐을 맞춰보며 ‘이건 경찰관 퍼즐이야, OO도 이거 찾아 볼래?“ 라고 묻는다
놀이활동
오전 자유 놀이 시간에 OO가 친구와 함께 와플블록을 길게 연결하여 기차를 만들어 놀이를 하고 있었다. OO가 놀이하다가 갑자기 소리 지르며 울음을 터트렸다. 교사는 OO에게 가서 이유를 물어보았더니 손으로 친구를 가리켰다. 그 친구를 보았더니 OO가 놀이하고 있던 와플 블록을 들고 있었다. 교사는 OO에게 친구가 말없이 블록을 가지고 갔냐고 물었더니 고개를 끄덕였다. 친구에게 OO에게 돌려주라고 하고 다음부터는 나도 빌려줄래?, 같이 놀자~ 라고 이야기를 먼저 하는 거라고 알려주고 싸우지 않고 사이좋게 놀이를 하도록 지도하였다.
일상생활
OO가 ‘선생님 우리 엄마가 선생님 못생겼대요’라고 말을 한다. ‘그럼 선생님 너무 속상한데..‘라고 하자 ’아니에요. 잘생겼어요‘라고 다시 말을 바꾼다.
하반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OO가 자동차를 만든다. 자동차를 만들어 시합을 한다. OO가 OO랑 시합을 하며 OO가 손으로 가져가니 교사에게 다가와 ‘가져가요’라며 말한다.
놀이활동
OO가 “사랑해 사랑해‘ 노래를 흥얼거리며 머리위로 손을 올리며 하트를 그리며 손동작으로 표현한다.
하반기 총평
동생이 궁금해 하는 교구의 사용법을 알려주며 동생이 퍼즐을 맞춰볼 수 있도록 격려하는 OO의 모습이다.OO는 자신이 한말에 대해 교사가 속상하다고 이야기 하자 교사의 기분을 생각하고 다시 예쁜말로 위로하는 모습을 보였다. 음률활동시 기억력이 좋아 한번 배운동작은 잘 따라하고 노래를 잘 따라 부른다.
하반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종이컵을 가지고 있는 OO에게 OO가 다가온다. OO는 종이컵을 가리키며 “OO야 나 이거 해도 돼?”라고 말한다. OO는 “하나만 빌려줄래? 라고 해야지” 라고 말한다. OO가 “하나만 빌려줄래?”라고 말하자 OO는 “어 어떤거 줄까?”라고 말한다. OO가 종이컵을 손으로 가리키며 “이거” 라고 말하자 OO는 “이거? 이거는 파란색이야”라고 말하며 파란색 종이컵을 OO에게 건넨다.
놀이활동
친구와 쌓기 영역에서 놀이를 한다. 친구가 “나 기찻길 만들거야” 라고 하자 “그래 나도 같이 만들자” 라고 말한다. 그 후 기찻길 블록과 자석 벽돌블록을 이용해 길게 기찻길을 만드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활동
언어영역에 있는 가을 나무 사진 책을 보고 놀이하고 있다. 교사가 “이 나무의 이름이 무엇인지 알아요?”라고 묻자 “단풍잎 나무!” 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단풍잎은 나뭇잎의 이름이고 나무의 이름은 단풍나무라고 해요~”라고 하자 “단풍나무!” 라고 하며 교사의 말을 따라한다. OO가 밤나무를 가리키며 “이건 뭐야?” 라고 물어보아 교사가 “이건 뾰족뾰족 밤이 열리는 밤나무네~”라고 하자 “아~밤나무”라고 말한다.
일상생활
OO가 ‘이모부가 뭐 사줬어요. 팔찌랑 가방 사줬어요. 이모부랑 수영장에 가서 신나게 놀았어요. 그리고 놀이동산 에버랜드도 갔어요.‘ 라고 말을 한다.
하반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OO에게 단추 잠그기 활동을 제안하였다. 교사가 해볼 것을 권하자 OO가 “잘 안돼요” 라고 말하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시범을 보인 뒤 다시 해볼 수 있도록 하자 교사의 시범을 따라하며 단추를 잠그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활동
OO는 쿠키를 만들고 있던 OO에게 다가가 틀을 가리키며 “OO야 나도 이거 놀고싶어”라고 말한다. OO는 “이거 내가 놀고 있었어”라고 말한다. OO는 “OO야 이거 다 놀면 다 빌려줘야해 알겠지?”라고 말한다. OO는 OO를 보고 “응 알겠어 우리 같이 놀자 OO야”라고 말한다. OO와 OO는 틀에 흙을 담아 쿠키 만들기 놀이를 한다.
하반기 총평
친구의 말을 듣고 의도를 파악한 뒤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보였고, 친구가 짧은 단어로 말하면 문장으로 완성 시켜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였다. 친구와 협동하여 구성물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와 함께 하는 활동에 즐겨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이모부가 사준 팔찌를 차고 등원해서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자랑을 한다. 다른 활동을 진행할때도 계속 팔찌에 대한 이야기만 하는 모습을 보인다. OO는 원하는 놀잇감을 친구가 놀이하고 있으면 다가가 빌려달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의견을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 가격5,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4.05.06
  • 저작시기202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974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