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5세) 1년분량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20Page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5세) 1년분량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20Page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 1학기 발달평가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도움을 받아 벗는다. 교사가 겉옷 정리를 도와주려고 하자 “내가”라고 말하며 자리에 앉아 겉옷 모자에 양말을 넣은 후 옷을 접은 후 자신의 사물에 정리 후 마무리 한다.
놀이활동
강당에 있는 놀이기구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며, 방방에서는 발에 힘을 주어야 점프하며 탈수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미끄럼틀을 탈때에는 두손을 잡고 안전하게 앉은뒤 손을 놓고 내려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놀이활동
실외활동 시간 나뭇가지로 집 모양을 만드는 중이다. 세모, 네모 모양을 연결하여 집 모양이 완성되는 것을 보고 “우와~ 신기하다. 나도 해볼래.” 라고 말하고 나뭇가지를 모은다. 세모와 네모 모양을 연결하여 집 모양을 완성하고 집을 만들고 있던 OO에게 다가가 “OO야 아니야 아니야 너는 나뭇가지가 부족해, 내가 두 개 주워올게.” 라고 말하고 가져온다.
일상생활
그림동화를 듣고 친구들이라면 어떻게 하고 싶은지 상상해서 그림으로 그려보자고 이야기 하자 “선생님 그림대신 글로 써도 되요?\"하고 물어본다. 교사가 친구들에게 글 내용을 읽어주는데 틀리게 읽어주자 “제가 읽어볼래요"하며 친구들에게 조심조심 읽어준다
만3세반 OOO 2학기 관찰일지


담 임
담 당
원 장
OOO
OOO
OOO
반명 : OOO반
이름 : OOO
연령 : 만3세
교사 : OOO
구분
관 찰 내 용
놀이활동
매트위에 누워서 자전거 타는 모습을 표현한다. 교사가 ‘선생님은 이렇게 타야지‘라고 말을 하며 동작을 보여주가 교사의 모습을 보고 따라서 동작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활동
음률 영역에서 under the sea 음악이 흘러나오고 친구들이 허리에 바다생물 스카프를 흔들면서 신체 표현을 하기 시작하자 OO도 “나도 같이 하자.”라고 말하면서 스카프를 목에 두르고 박자에 맞춰 북을 쳐본다.
2학기 발달평가
OO가 옷을 정리할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고 OO가 정리하는 모습을 긍정적으로 반응해주었다. OO의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OO에게 도움이 필요할 경우 교사가 개입하여 도움을 주기도 했다. 기초적인 이동운동, 제자리 운동, 도구를 이용한 운동을 할 수 있다. OO는 한글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읽고 쓰게 되자 스스로 글로 표현하려는 모습을 보이며 문장으로 생각을 글로 표현할 수 있다. 스스로 하고자하는 자립성이 충분하며 다양한 활동을 스스로 시도할수 있다. 정확한 발음으로 말하여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를 이어가고자 하는 의지가 충분하며 생각하는 것과, 기억나는 것을 차례대로 이야기할 수 있으나 좀 더 차분하게 이야기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교사가 활동을 제안하고 시범을 보이면 바로 관심을 갖고 자신도 같은 동작을 표현해 보인다. under the sea 음악에 관심을 가지고 친구들이 신체 표현을 하자 관심을 가지면서 함께 악기 연주를 하는 모습으로, 간단한 박자와 리듬에 맞춰 연주할 수 있는 모습이었다.
만3세반 OOO 2학기 관찰일지


담 임
담 당
원 장
OOO
OOO
OOO
반명 : OOO반
이름 : OOO
연령 : 만3세
교사 : OOO
구분
관 찰 내 용
일상생활
OO가 칫솔로 깨끗이 이를 닦는다. 양치컵을 들고 물 버튼을 눌러서 양치컵에 물을 받는다. 스스로 양치컵으로 입 안을 헹궈 본다. 여러 번 헹군 다음에 양치컵을 내려 놓는다. OO가 직접 비누를 짜서 구석구석 손을 비비며 닦는다.
놀이활동
OO가 달팽이를 보며 “달팽이 밥 줄래”라고 말한다. 교사가 당근을 가지고 오자 “내가 줄래 내가”라고 말한다. OO는 달팽이 집 안으로 당근을 넣는다. 달팽이가 당근을 먹지 않자 “왜 안 먹지?, 배부른가?”라고 말한다. 교사가 “달팽이가 당근이 먹기 싫은가?”라고 말하자 OO는 “달팽아 당근을 먹어야 키가 커져”라고 말하며 달팽이를 쳐다 본다
놀이활동
블록으로 청소기를 만든 후 교사에게 보여주며 “선생님 더러우면 이야기 해요. 제가 청소해줄께요.” 라고 이야기를 하며 청소하는 흉내를 냈다.
일상생활
교사와 함께 크리스마스 영화를 감상하던 OO가 “어 나 이거 엄마랑 본 적 있어요!” 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나 이거 집에서 아빠랑 엄마랑 본 적 있어!” 라고 말한다.
만3세반 OOO 2학기 관찰일지


담 임
담 당
원 장
OOO
OOO
OOO
반명 : OOO반
이름 : OOO
연령 : 만3세
교사 : OOO
구분
관 찰 내 용
놀이활동
교실에서 만든 비행기를 가지고 바깥놀이를 가서 날려 보다가 친구들에게 ‘애들아 우리 시합하자 누가 제일 멀리 가는지 한번 보자’라고 이야기를 한다. 친구들과 출발선을 정한 뒤 선에 서서 다같이 비행기를 날려본다. 비행기가 날아서 바닥에 떨어진 위치를 보면서 ‘OO 비행기가 제일 멀리갔다 왜 더 멀리갔지?’라고 이야기를 하며 비행기를 주운 후 ‘OO야 너 비행기 한 번 보여줄래?’라고 이야기를 하자 OO가 ‘그래 여기 봐봐’라고 이야기를 하며 자신의 비행기를 OO에게 준다. OO는 자신의 비행기와 OO의 비행기를 번갈아 가며 보며 ‘OO 너는 여기 앞에서 펴져 있구나 나는 접혀져 있는데 나도 펴서 한번 날려봐야지’라고 이야기를 하며 비행기의 앞부분을 펴서 날려본다.
놀이활동
신체를 이용하여 표현하는 것을 즐거워하는 OO는 00와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OO아, 00이가 왜 좋아요’하고 물어보니 ‘00이가 귀여워서요’하며 오늘도 열심히 신체놀이영역에서 00와 한편이 되어 놀이한다.
2학기 발달평가
예전에는 양치컵으로 입을 헹굴 때 삼키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스스로 입 안을 반복해서 깨끗이 헹구는 모습을 보였다. OO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교사의 도움을 받지 않고 하고 싶은 것 같다. 앞으로도 OO가 스스로 양치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OO가 어린이집에 있는 달팽이에게 먹이를 주거나, 물을 주는 등 적극적으로 달팽이를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블록으로 청소기를 만들어 “윙 윙.” 소리를 내며 교실을 돌아다니며 청소하는 흉내를 내며 교사에게도 이야기를 하였다. 비행기를 날려보며 왜 다른 비행기가 더 멀리갔는지 다른 점이 무엇인지 비교해보고 자신의 비행기에도 변화를 준 뒤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 탐색 할 수 있다.
  • 가격9,9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24.05.16
  • 저작시기202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5108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