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존주의 교육-볼노프(Bollnow)의 교육사상, 교육에 대한 평가, 실존주의의 특징적인 교육사상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해당 자료는 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실존주의 교육-볼노프(Bollnow)의 교육사상, 교육에 대한 평가, 실존주의의 특징적인 교육사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볼노프(Bollnow)의 교육사상

2. 교육에 대한 평가

3. 실존주의의 특징적인 교육사상

본문내용

있는 일에 몰두할 수 있도록, 그래서 사물을 참으로 알게 해주어야 한다.
5. 교사는 학생들로 하여금 자기 행위의 가치를 슬기롭게 선택하고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는 태도를 기르도록 교육시켜야 한다.
6. 지식은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주어진 세계의 여건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자료로 쓰여야 한다.
7. 교육은 계속적인 것이 아니라 비연속적이다.

추천자료

  • 가격700
  • 페이지수2페이지
  • 등록일2002.02.04
  • 저작시기2002.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128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