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엔프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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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엔프라니 출시배경

2. 상품화 프로세스별 주요 조사 방법

3.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장업사 환경

4.시장분석
1) 우리나라 화장품산업 환경
2) 기능성 화장품환경

5.경쟁자 분석
1)아이오페
2) LG생활건강
3) 한국화장품
4) 코리아나화장품
5) 아베다, 키엘, 시슬리

6. SWOT분석

7. 컨셉개발 및 브랜드

8. STP

9. 4P

10.참고문헌

본문내용

타입별로 현대 여성으이 피부에 맞는 최적 피부 지수를 제공해 주는 피부관리 시스템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꿔준다.
② 주요 성분
성 분
효 능
아쿠아프레셔(Aqua Pressure)
워터 크리스탈(Water Crystal)
Poly-MPC
HPS-3
수분증발에 따른 피부 건조 방지
피부 각질층의 수분 보유력 유지,강화
수분 증발 방지 및 2차 결합수 증대 촉진/수분 보유력 증진
피부속 수분 보유력 증진/피부 탄력
③ 용기 디자인 컨셉
-긴장된 곡선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
-사각형의 캡
굳건한 확신과 의지의 표현
-슬림한 실루엣
상승, 고귀함에 대한 열망
-블랙,화이트 and 골드
우아하고 절제된 이미지
내용물의 풍푸함 상징
④ 제품 종류
엔프라니는 Clean Care, Basic Care, Special Care,Basic Make-up 4가지 제품군과 총 23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엔프라니 스킨케어는 각종 내,외적으로 유해환경요인(과로, 스트레스,공해,난방시설,에어컨 등)들에 의해 나타나는 피부건조,탄력저하 등의 현대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오랜기간 연구하여 최적의 피부관리 시스템인 3차원 보습강화시스템(3-D Moisturizing System)을 개발하였다.
-Clean Care
· 엔프라니 텐더 클렌징 크림,엔프라니 퓨리파잉 폼 클렌저
-Basic Care
· 건성 피부용 : 하이드로 인핸싱 소프너,하이드로 인핸싱 에멀전
· 중·복합성 피부용 :하이드로 옵티마이징 리파이너,하이드로옵티마이징에멀 전
· 지성 피부용: 하이드로 컨트롤 리프레셔, 하이드로 컨트롤 에멀전
· 모든 피부용: 하이드로 인텐시브 에센스, 하이드로 뉴트리티브 크림
-Special Care
· 카이네틴 세럼,카이네틴 크림
-Base Make-up
· 엔프라니 베이스 메이크업의 특징
3-S
SkinMatching System
최적의 피부표현

부드러운 사용감
(Soft Feel Make-up)
가볍고 부드러운 DDLQWKRKA 및 마무리감
스킨 트리트먼트 기증
(Skin Tretment Make-up)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연출
피부과 테스트 완료
아름다운 색상표현
(Satisfactory Color Make-up)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표현
·엔프라니 모이스터 인텐스 메이크업 베이스,엔프라니 모이스처 인텐스 파운데이션,엔프라니 모이스처 인텐스 투웨이 케익,엔프라니 소프트 피 니쉬 루스 파우더
CJ엔프라니는 기초화장품의 경우 자체개발을 하였고, '카네틴'성분이 들어간 링클제품은 아웃소싱을 통해 미국에 OEM방식으로 주문 생산하였다. 미국,프랑스,일본 지역의 화장품 전문가들과 2년여에 걸친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엔프라니는 특히, 링클제품의 경우는, 광(光) 노화방지 특허성분인 '카네틴'을 함유한 고품질의 링클제품을 만들기위해 미국 오베이지사에 제품생산을 맡겼다. 또한, 5월에 출시한 미백제품의 경우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루시놀' 배합 미백화장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폴라사에 제품생산을 맡겼다.
◆ PRICE
C&U(Consuner&User) 조사, 경쟁자 분석, 소비자 수용도,마케팅 투입비용을 감안하여 가격을 중고가 2∼9만원으로 책정하였다. 특히, 레티놀제품인 '카이네틴 세럼'은 전략적으로 경쟁사인 아이오페 레티놀 2500보다 더 고가인 12만원으로 책정하여 더 고품질의 제품으로 포지셔닝 하는 전략을 취했다.
◆ PLACE
엔프라니는 '선택적 전문점 유통경로 전략'을 취하고 있다. 전국 8000여개의 전문점에 모두 엔프라니를 유통시키지 않고 그 중 규모가 큰 2000여 전문점에만 선택적으로 유통시키고 있다.
엔프라니의 '선택적 전문점 유통 경로 전략'은 가격할인과 권유판매라는 두가지 화장품 판촉전략 가운데 엔프라니의 고품격 이미지를 유지하고, 안정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기 위해 권유판매전략을 취하고 있다. 이 전략은 가격유지를 위해 타사와 차별화된 중간상 마진체계를 형성하여 마진을 더 많이 주어서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엔프라니를 권유하도록 하는 전략이다.
◆ PROMOTION
- 샘플 판촉 전략
엔프라니의 판촉전략은 소비자가 화장품 구매시 세제나, 고무장갑, 비누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기존의 판촉대신 엔프라니 제품구입시 엔프라니 제품 샘플만을 제공하는 샘플판촉전략이다. 샘플판촉전략으로 유명한 '크리니크'와 같이 샘플제공을 통해 엔프라니의 제품을 홍보하는 전략이다.
그러나, 현재 엔프라니는 제품라인을 계속 확장하고 있는 단계이기때문에 샘플판촉이 잘 실행되고 있지 않고 있다.
- 네트워크 제품 발매식
엔프라니는 제품 발매식을 서울 하앗트 호텔에서 서울,광주,대전,대구,부산등 전국 5대 도시에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그러나, 엔프라니의 홍보를 담당했던 에델만 코리아사가 추진한 이 이벤트는 인터넷 위성에 문제가 발생하여 실패했고, 엔프라니는 이 일로 델만 코리아사와 계약을 파기하여 현재로서는 엔프라니의 홍보에 공백이 있는 상태이다. 현재 엔프라니는 중장기 적인 프로모션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 뷰티 전문 보털 사이트 '엔프라니'
엔프라니는 뷰티 전문 보털사이트인 '엔프라니'를 2000년 9월에 개설했다.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패션,라이프의 4대 부문으로 구성된 이 사이트는 여성들의 관심사인 피부간리 방법과 메이크업에 관련된 내용들이 담겨 있다. 보털사이트 '엔프라니'는 기존의 여성포탈사이트의 평면적 정보제공에서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뷰티보털사이트를 구축하고 특정분야의 정보를 심도있게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사이트로서 피부과의사,헤어디자이너,성형외과의사,요리전문가,메이크업아티스트 등 전문가가 매주 웹진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0.참고문헌
★엔프라니 마케팅 자료
★화장품신문 http://www.hjp.co.kr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여자인터넷 마이클럽 http://www.miclub.com
★아이오페 http://www.iope.co.kr
★이자녹스 http://www.isaknox.co.kr/
★코리아나 http://www.coreana.co.kr/
★종합뉴스데이터베이스 http://www.kinds.or.kr
  • 가격2,300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02.10.03
  • 저작시기200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05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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