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 소비행태 (소비문화 소비자행동)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4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제 Ⅰ장 서론

제 Ⅱ장 이론적 배경
제 1절 신세대론
제 2절 현대 소비문화와 신세대 소비행태
제 3절 소비자 행동이론

제 Ⅲ장 연구방법
제 1절 연구범위의 설정 및 측정
제 2절 표본 설계 및 자료의 수집과 분석

제 Ⅳ장 신세대 소비행태
제 1절 소비지출 행태
제 2절 소비방법
제 3절 소비내용
제 4절 소비태도

제 Ⅴ장 결론 및 정책제언
제 1절 종합 요약
제 2절 시사점
제 3절 건전한 소비행태 형성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후 이용 ┃ 전체 ┃
┃ ┠────┬────┬────┬─────┨ ┃
┃ ┃전혀없음│거의없음│ 때때로 │매우 자주 ┃ ┃
┣━━┯━━━━╋━━━━┿━━━━┿━━━━┿━━━━━╋━━━━┫
┃IMF │전혀없음┃ 2.8 │ - │ - │ 0.2 ┃ 3.0 ┃
┃이전├────╂────┼────┼────┼─────╂────┨
┃이용│거의없음┃ 2.3 │ 10.4 │ 1.2 │ - ┃ 13.9 ┃
┃ ├────╂────┼────┼────┼─────╂────┨
┃ │때때로 ┃ 0.5 │ 9.9 │ 54.6 │ 1.2 ┃ 66.2 ┃
┃ ├────╂────┼────┼────┼─────╂────┨
┃ │매우자주┃ - │ 0.8 │ 6.7 │ 9.4 ┃ 16.9 ┃
┣━━┷━━━━╋━━━━┿━━━━┿━━━━┿━━━━━╋━━━━┫
┃ 전체 ┃ 5.7 │ 21.1 │ 62.5 │ 10.7 ┃ 100.0 ┃
┃ ┃ (34) │ (126) │ (373) │ (64) ┃ (597) ┃
┗━━━━━━━┻━━━━┷━━━━┷━━━━┷━━━━━┻━━━━┛
X²=737.38 df=9 p=.00
(2) 피자집
o IMF 이전과 IMF 이후의 피자집 이용경험을 통하여 전체적인 피자집 이
용 경험을 살펴보면 피자집 이용경험이‘전혀 없는 경우’는 전체 응답
자의 7.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IMF 이전이나 이후나 피자집을‘매
우 자주’이용한다는 비율은 전체의 2.3% 정도였으며,‘때때로’이용한
다는 비율은 45.8%로 나타남.
<표 17> 피자집 이용경험 비율
단위 : %(명)
┏━━━━━━━┳━━━━━━━━━━━━━━━━━━━━┳━━━━┓
┃ 구분 ┃ IMF 이후 이용 ┃ 전체 ┃
┃ ┠────┬────┬────┬─────┨ ┃
┃ ┃전혀없음│거의없음│ 때때로 │매우 자주 ┃ ┃
┣━━┯━━━━╋━━━━┿━━━━┿━━━━┿━━━━━╋━━━━┫
┃IMF │전혀없음┃ 7.9 │ - │ - │ - ┃ 7.9 ┃
┃이전├────╂────┼────┼────┼─────╂────┨
┃이용│거의없음┃ 4.3 │ 22.9 │ 1.3 │ - ┃ 28.6 ┃
┃ ├────╂────┼────┼────┼─────╂────┨
┃ │때때로 ┃ 1.2 │ 11.9 │ 45.8 │ 0.7 ┃ 59.5 ┃
┃ ├────╂────┼────┼────┼─────╂────┨
┃ │매우자주┃ - │ 0.3 │ 1.3 │ 2.3 ┃ 4.0 ┃
┣━━┷━━━━╋━━━━┿━━━━┿━━━━┿━━━━━╋━━━━┫
┃ 전체 ┃ 13.2 │ 35.1 │ 48.5 │ 3.0 ┃ 100.0 ┃
┃ ┃ (80) │ (210) │ (290) │ (18) ┃ (598) ┃
┗━━━━━━━┻━━━━┷━━━━┷━━━━┷━━━━━┻━━━━┛
X²=851.20 df=9 p=.00
(3) 패밀리레스토랑
o IMF 이전과 IMF 이후의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경험을 통하여 전체적인 패
밀리레스토랑 이용경험을 살펴보면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경험이‘전혀
없는 경우’는 전체 응답자의 28.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IMF 이전
이나 이후나 패밀리레스토랑을‘매우 자주’이용한다는 비율은 전체의
0.8%에 불과했으며,‘때때로’이용한다는 비율은 21.1%로 나타남.
<표 18>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경험 비율
단위 : % (명)
┏━━━━━━━━┳━━━━━━━━━━━━━━━━━━━┳━━━━┓
┃ 구분 ┃ IMF 이후 이용 ┃ 전체 ┃
┃ ┠────┬────┬───┬─────┨ ┃
┃ ┃전혀없음│거의없음│때때로│매우 자주 ┃ ┃
┣━━┯━━━━━╋━━━━┿━━━━┿━━━┿━━━━━╋━━━━┫
┃IMF │전혀없음 ┃ 28.2 │ 1.3 │ - │ - ┃ 29.5 ┃
┃이전├─────╂────┼────┼───┼─────╂────┨
┃이용│거의없음 ┃ 9.8 │ 27.8 │ 0.8 │ - ┃ 38.4 ┃
┃ ├─────╂────┼────┼───┼─────╂────┨
┃ │때때로 ┃ 0.3 │ 8.3 │ 21.1 │ - ┃ 29.7 ┃
┃ ├─────╂────┼────┼───┼─────╂────┨
┃ │매우 자주 ┃ - │ 0.2 │ 1.3 │ 0.8 ┃ 2.4 ┃
┣━━┷━━━━━╋━━━━┿━━━━┿━━━┿━━━━━╋━━━━┫
┃ 전체 ┃ 57.9 │ 28.5 │ 11.8 │ 1.9 ┃ 100.0 ┃
┃ ┃ (227) │ (223) │ (138)│ (5) ┃ (593) ┃
┗━━━━━━━━┻━━━━┷━━━━┷━━━┷━━━━━┻━━━━┛
X²=830.28 df=9 p=.00
(4) 록카페
o IMF 이전과 IMF 이후의 록카페 이용경험을 통하여 전체적인 록카페 이
용경험을 살펴보면 록카페 이용경험이 전혀 없는 경우 는 전체 응답자
의 46.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IMF 이전이나 이후에 록카페를‘매
우 자주’이용한다는 비율은 전체의 1.2% 정도였으며,‘때때로’이용한
다는 비율은 9.4%로 나타남.
<표 19> 록카페 이용경험 비율
단위 : % (명)
┏━━━━━━━┳━━━━━━━━━━━━━━━━━━━┳━━━━━┓
┃ 구분 ┃ IMF 이후 이용 ┃ 전체 ┃
┃ ┠────┬────┬───┬─────┨ ┃
┃ ┃전혀없음│거의없음│때때로│매우 자주 ┃ ┃
┣━━┯━━━━╋━━━━┿━━━━┿━━━┿━━━━━╋━━━━━┫
┃IMF │전혀없음┃ 46.1 │ 0.3 │ 0.3 │ 0.3 ┃ 47.1 ┃
┃이전├────╂────┼────┼───┼─────╂─────┨
┃이용│거의없음┃ 9.9 │ 21.7 │ 0.7 │ 0.2 ┃ 32.5 ┃
┃ ├────╂────┼────┼───┼─────╂─────┨
┃ │때때로 ┃ 1.9 │ 6.4 │ 9.4 │ 0.2 ┃ 17.8 ┃
┃ ├────╂────┼────┼───┼─────╂─────┨
┃ │매우자주┃ - │ - │ 1.3 │ 1.2 ┃ 2.5 ┃
┣━━┷━━━━╋━━━━┿━━━━┿━━━┿━━━━━╋━━━━━┫
┃ 전체 ┃ 57.9 │ 28.5 │ 11.8 │ 1.9 ┃ 100.0 ┃
┃ ┃ (344) │ (169) │ (70) │ (11) ┃ (594) ┃
┗━━━━━━━┻━━━━┷━━━━┷━━━┷━━━━━┻━━━━━┛
X²=202.73 df=2 p=.00
  • 가격3,300
  • 페이지수94페이지
  • 등록일2002.10.14
  • 저작시기200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0641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