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도시교통문제의 원인
2. 도시교통문제의 실태 및 해결방안
2. 도시교통문제의 실태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동
북부지원
"
13
의정부
종로5가
"
20
상계동
서울역
"
13-1
덕정리
미아사거리
흥안운수
7
창동역
만원동
"
12-5
송현동
종로5가
"
235-1
상계동
만원동
"
13-2
덕정리
종로5가
아진교통
19
도봉동
면목6동
"
13-3
덕정리
종로5가
선일교통
127
수유동
신설동
한성운수
16-1
우이동
장안동
"
423
아카데미하우스
창동역
"
26-1
번동
번동
동아운수
8-1
신촌
우이동
"
29
번동
방배동
"
400
우이동
SK아파트
< 마을버스 >
노선번호
출발지점
종착지점
9
수유전철역
드림 렌드
9-1
수유전철역
미아 삼거리역
3
수유전철역
빨레골
2
수유전철역
기도원 입구
1
쌍문시장
아카데미 하우스
19
19-1
19-2
< 직행버스 및 좌석 버스 >
운송회사
노선번호
출발지점
종착지점
구분
영종여객
동숭
와수리
직행버스
영종여객
의정부
와수리
직행버스
대원여객
902
종로5가
덕정리
좌석버스
한성운수
422
수유전철역
미아삼거리전철역
좌석버스
수유역의 차도는 편도 7차선인데 쌍문동 방향으로 4차선이고 미아 방향으로 3차선입니다
위의 표에 있는 버스들이 수유역을 거치는 버스들인데 80년대만 하더라도 한산 하던 이곳에 사람이 많이 사는 이유는 우선 종로와 의정부를 가는데 용이해서 인거 같고 이외에도 직행 버스들이 있어서 군대가는 사람들이 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데 버스에서 내리면서 수유역에서 술을 먹고 가서 수유역은 술집 및 오락 공간이 많이 생겼습니다 수유역은 90년대에 오면서 각종 버스들이 많이 생겨 났는데 일단 버스 노선이 많아서 어딜가도 편리하나 이에 못지 않게 교통 체증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는 버스는 많이 생겼으나 버스 정류소가 재 기능을 하기 힘들게 만들어져있는것인데 첫째로 직행버스 정류소를 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차도에 정류소가 있기 때문에 쌍문동 방향으로 4차선을 다 쓸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차가 막히는 장소로 대한병원 앞을 들 수있는데 그곳은 Y자형으로 되어 있는데 바로 앞에 화계사 사거리와 이어져서 차가 막힙니다 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으로 차가 막히는곳은 수유역 사거리입니다 여기에서 막히는 이유는 북부 경찰서로 좌회전하는 차가 많아서입니다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유역에서는 버스 줄서기를 제대로 할 수없는곳이 있는데 첫째로 이유는 보도가 너무 좁아서입니다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둘째로는 버스 표지판의 의미를 상실한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지점인데 2군데이고 사진은 아래 2장입니다
하지만 마을 버스장의 정류소는 약간 안으로 들어와 있고 줄서기도 잘 됩니다 이유는 움푹 들어가 있는 것과 마을 버스 표지판 하나에 하나의 마을 버스만 오기 때문입니다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은 사실을 종합해 보았을 때 버스 정류소에서 줄서기만큼은 마을 버스 처럼 버스 표지판 하나에 한 버스만 오게 하여서 질서를 지키며 탈 수 있게 하였으면 좋겠고 수유역 4거리 같은 경우는 북부 경찰서로 좌회전 하지를 않게 하면 교통 상황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북부지원
"
13
의정부
종로5가
"
20
상계동
서울역
"
13-1
덕정리
미아사거리
흥안운수
7
창동역
만원동
"
12-5
송현동
종로5가
"
235-1
상계동
만원동
"
13-2
덕정리
종로5가
아진교통
19
도봉동
면목6동
"
13-3
덕정리
종로5가
선일교통
127
수유동
신설동
한성운수
16-1
우이동
장안동
"
423
아카데미하우스
창동역
"
26-1
번동
번동
동아운수
8-1
신촌
우이동
"
29
번동
방배동
"
400
우이동
SK아파트
< 마을버스 >
노선번호
출발지점
종착지점
9
수유전철역
드림 렌드
9-1
수유전철역
미아 삼거리역
3
수유전철역
빨레골
2
수유전철역
기도원 입구
1
쌍문시장
아카데미 하우스
19
19-1
19-2
< 직행버스 및 좌석 버스 >
운송회사
노선번호
출발지점
종착지점
구분
영종여객
동숭
와수리
직행버스
영종여객
의정부
와수리
직행버스
대원여객
902
종로5가
덕정리
좌석버스
한성운수
422
수유전철역
미아삼거리전철역
좌석버스
수유역의 차도는 편도 7차선인데 쌍문동 방향으로 4차선이고 미아 방향으로 3차선입니다
위의 표에 있는 버스들이 수유역을 거치는 버스들인데 80년대만 하더라도 한산 하던 이곳에 사람이 많이 사는 이유는 우선 종로와 의정부를 가는데 용이해서 인거 같고 이외에도 직행 버스들이 있어서 군대가는 사람들이 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데 버스에서 내리면서 수유역에서 술을 먹고 가서 수유역은 술집 및 오락 공간이 많이 생겼습니다 수유역은 90년대에 오면서 각종 버스들이 많이 생겨 났는데 일단 버스 노선이 많아서 어딜가도 편리하나 이에 못지 않게 교통 체증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는 버스는 많이 생겼으나 버스 정류소가 재 기능을 하기 힘들게 만들어져있는것인데 첫째로 직행버스 정류소를 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차도에 정류소가 있기 때문에 쌍문동 방향으로 4차선을 다 쓸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차가 막히는 장소로 대한병원 앞을 들 수있는데 그곳은 Y자형으로 되어 있는데 바로 앞에 화계사 사거리와 이어져서 차가 막힙니다 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으로 차가 막히는곳은 수유역 사거리입니다 여기에서 막히는 이유는 북부 경찰서로 좌회전하는 차가 많아서입니다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유역에서는 버스 줄서기를 제대로 할 수없는곳이 있는데 첫째로 이유는 보도가 너무 좁아서입니다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둘째로는 버스 표지판의 의미를 상실한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지점인데 2군데이고 사진은 아래 2장입니다
하지만 마을 버스장의 정류소는 약간 안으로 들어와 있고 줄서기도 잘 됩니다 이유는 움푹 들어가 있는 것과 마을 버스 표지판 하나에 하나의 마을 버스만 오기 때문입니다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은 사실을 종합해 보았을 때 버스 정류소에서 줄서기만큼은 마을 버스 처럼 버스 표지판 하나에 한 버스만 오게 하여서 질서를 지키며 탈 수 있게 하였으면 좋겠고 수유역 4거리 같은 경우는 북부 경찰서로 좌회전 하지를 않게 하면 교통 상황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추천자료
- [사회복지] 빈곤문제와 도시빈민
- [형사소송법CASE]접견교통권 관련 사례문제
- 도시와 철도 교통
- [쓰레기 처리 방안] 도시 폐기물의 처리 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우리나라 대중교통 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사회문제 E형]인구의 도시집중화로 인한 수질오염의 분석과 해결방안
- 우리나라 도시의 유형화 및 부각되고 있는 문제점
- [세종시] 세종시(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의 수정안 찬성(한국사회문제E형)
- 124,도시개발론,제6장,요약,도시개발공간계획기준,토지이용계획,교통처리계획,공공시설계획,...
- 내포 신도시 (內浦新都市) 문제점 개선방안
-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의 경계에서 [달려라 아비, 근대화된 도시 속의 소통의 문제, 김애...
- [도시행정론] 청주시 교통체계의 개선과 도시발전에 관한 연구 (청주시 교통체계와 향후 도시...
- 세계 최초 탄소 중립 도시,탄소 제로,아부다비 위치,마스다르 소개,탄소 저감 전략,도시 및 ...
- 생태도시 프라이부르크,프라이부르크로의 원동력,생태도시,숲과 하천의 도시,친환경 교통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