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메드(국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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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클럽메드(국제경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Club Med Homepage Contents 요약

2.대 고 객 전 략 과 성 공 요 인
고 객 수 요 분 석
고 객 수 요 의 마 케 팅 전 략 에 적 용
대 고 객 전 략 상 의 장 점
C l u b M e d 성 공 요 인 분 석

3. 상 품 개 발 전 략 대 안

본문내용

)
. 세계인구중 65세이상 인구의 비율은 1995년 현재 6.5%에서 2010년 7.3%, 2020년에는 8.8%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 선진국의 65세이상 인구비율은 1995년 13.5%로 이미 고령사회에 진입한 반면, 개도국은 4.7% 수준에 머물러 있음(표2. 참조)
. 세계인구의 평균연령은 1995년 25.3세에서 2010년에는 28.1세, 2020년에는 30.2세가 될 것으로 예상
. 선진국 인구의 평균연령은 35.7세로 개도국의 23.1세보다 12.6세나 많음
. 2020년에는 세계인구 8.8%가 65세이상 노인
나. 노인인구 마케팅 전략
노인계층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은 1:1 마케팅(대인판매)을 적용한다.
노인계층들은 아직 인터넷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1:1 판매가 더 효과적이다.
다. 실버산업의 내용
. 건강을 목적으로 한다.
- 자연치료로 유명한 지역에 빌리지를 건설, 여행상품을 개발
고대로부터 이스라엘의 특별한 자연환경은 건강 휴양지로서 유명하다. 광물질이 풍부한 사해, 자연 치료에 쓰이는 진흙요법, 유황온천, 건조하고 온난한 기후는 이스라엘 특수지역을 천혜의 자연요법 장소로 제공한다. 갈릴리 호수 주변(220m)과 사해(392m)에 집중되어 있으며 각종 질병과 치료요법을 제공한다.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건강 휴양지
The Tiberias Hot Springs
(갈릴리 티베리아스 온천지)
근육 및 관절 질환, 외상치료, 정맥두 등 질병치료
Zohar Hot Springs
(조하르 온천지)
사해 네베 조하르 (Neve Zohar) 지역의 온천
근육 및 관절질환, 외상치료, 알레르기(특히 호흡기 계통)및 피부 질환 치료
Yesha Hot Springs
(예사 온천지)
사해, 기부츠 엔게의 남부지역의 온천
근육 및 관절치료
En BokekK
(엔 보켜)
건선 치료의 국제 센터가 있는 사해 지역
Arad
(아라드)
해발 620m의 유대 산악지대에 있는 사막도시
신선하고 건조하며, 깨끗한 공기로 천식, 알레르기, 호흡기 계통 질환의 휴양지
Hame Yoav Thermal Baths
(하메 요아브 온천지)
아스클론 주위의 기부츠 사데 요아브 (Sde Yoav)에 최근 개발된 온천지
미네랄 온천이 다단계 욕장에 풍부하게 흘러 다양한 온도의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돈네코 유원지
장소로는, 한여름 무더위를 식힐 최고의 피서지
. 노블카운티 형성
- 실버계층 욕구를 충분히 반영(조경, 레저·스포츠, 문화활동 등)
2. 동양적 문화상품 개발
동양바람이 서양에는 불고 있다. 깊이를 알 수 없는 신비한 동양의 힘이 위력을 떨치고 있다
선이나 명상 등 인간수련에서는 말할 것도 없고 과학의 산물이라는 의학에까지 동양이 접목된 대체의학이나 한의학이 각광을 받고 있다.
서양에서의 동양 열풍은 이미 오래전이다. 동양의 전통사상에 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다. 아직까지 서양인들에게는 동양인에 대한 신비감이 존재한다.
이런 점을 생각해서 동양의 선, 유교 등의 정신수양의 여행상품과 더불어 동양무술을 통한 여행상품을 개발한다. 즉 몸도 다스리고 마음도 다스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① 불교사찰과 명상센터와의 연계
② 기의 세계 체험 및 수련
③ 단(丹)과 요가(Yoga)
③ 풍수기행
④ 사상체질감별법 체험-태양, 태음, 소양, 소음
⑤ 동양 무예 수련의 기회 제공-태권도, 합기도, 유도, 가라데, 검도, 우슈
※ 실버상품이 고소득층의 노년을 대상으로한 상품이라면 동양의 신비감과 관련된 상품은 연령에 상관없이 기존의 고객외에 새로운 고객유치를 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가격식역차이"을 이용하여 기존가격에서 약간 낮추는 방법을 택한다. 만약 어린이 고객이 나중에 자라서도 클럽메드의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인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3. Green Marketing(기업 이미지 제고)
NGO단체와의 연계를 통한 기업이미지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계화된 문명에 익숙해져있는 우리가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클럽메드는 환경친화적인 여행상품을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휴양지(빌리지)를 만드는 것 자체가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1) 그린피스, 세계자연보호기금과의 연계를 추진
. GM을 환경보호에 참가할 수 있는 여건 조성
- 대표적인 단체인 그린피스와 세계자연보호기금(WWF)와 연계
- 강제적인 아닌 선택적으로 GM들이 그린피스라는 단체를 인식하고 그 단체에게 작으나마 기부할 수 있는 여건 조성
- 그린피스 활동을 지지하는 사람들로 전환시키는 효과
클럽메드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
그린피스 :
71년 12명으로 시작된 그린피스는 30년도 안돼 회원은 158개국에 400여만명으로 늘었다.
태평양의 핵실험 장소로부터,대도시의 각종 개발현장,바다표범들이 대규모로 살해당하는 북극까지 1,300여명의 상근 대원들이 세계를 누빈다.
30여개국에 지부가 있고 한해 예산은 1억7,000만달러.
WWF :
470만명의 회원과 일년에 2억5,000만달러의 예산을 움직이는 최대 환경 NGO
96개국에서 각종 환경보호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다.시베리아에서 아마존까지 병든 생태계,사라져가는 동물을 위해 3,500명의 전문가들이 활동중이다.
생태학적 다양성 보전과 자원 재활용을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2) 아마존강 보호 및 지구온난화 방지 지원
열대우림지역인 아마존강의 보호에 클럽메드가 앞장선다.
남극의 오존층 파괴로 인한 온난화 방지에도 지원을 한다.
4. 테마여행, 체험여행, 도전여행의 상품개발
(1) 새로운 빌리지 형성
. 클럽메드의 현 빌리지 상황
- 중남미 지역 : 미개척 분야(하나의 빌리지도 없음)
- 아프리카 : 모리셔스 제외하고는 없음
- 아시아 : 집중
- 동유럽 : 활발하지 않음
중남미 지역과, 아프리카, 동유럽 지역에 새로운 빌리지 건설
(2) 문화체험여행
. 극지방이나 오지체험 문화체험과 관련된 상품개발을 한다.
- 남극이나 북극, 아프리카의 오지, 밀림오지 등의 여행상품을 개발
대상 지역
① 북극
② 남극
③ 사하라사막
④ 심해탐험
⑤ 남미에 위치한 아마존의 정글 지대
⑥ 아프리카 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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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04.04
  • 저작시기200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5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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