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의 사례분석-국내외성공사례포함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호텔마케팅의 사례분석-국내외성공사례포함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마케팅이란?
-개념과 목표
-호텔에서의 마케팅이란?

Ⅱ. 마케팅의 요소별 예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Ⅲ. 호텔별 사례
- Ritz-Carlton, JW Marriott, Lotte Hotel

Ⅳ. 해외호텔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
- Las Vegas Hotel

Ⅴ. 개선방안

본문내용

Ⅰ. 마케팅이란?▶ 마케팅의 개념
개인과 집단이 제품과 가치를 창조하고 타인과 교환함으로써,
그들의 욕구와 욕망을 충족 시키는 사회적, 관리적 과정

▶ 마케팅의 목표
소비의 극대화 →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의 질 극대화

▶ 호텔의 마케팅
- 호텔산업에 있어서 마케팅의 특수성
무형성, 소멸성, 비저장성, 시장수요의 유동성,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호텔기업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아니라 총체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현해야 한다.


II. 마케팅 요소별 예
① 틈새시장 전략
- 리츠칼튼 <콜드야드다이닝 이벤트>
- 홀리데이인 서울 <포장마차식 메뉴>

② 차별화된 메뉴
- 신라호텔 <불도장(佛渡墻)>
- 쉐라톤 워커힐 호텔 <수펙스(SUPEX, SK의 경영혁신운동) 김치>
- 웨스틴 조선 호텔 - 베이커리 사업영역 확대

추천자료

  • 가격1,3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4.05.25
  • 저작시기2004.0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5277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