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무장지대(DMZ) 지역 브랜딩 전략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비무장지대(DMZ) 지역 브랜딩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DMZ 소개

Ⅱ. 현재의 Place auditing
1. Infrastructure
2. Attractions
3. People

Ⅲ. 타겟 고객의 만족도 및 니즈 분석
1. 관광객 현황과 추이
2. 관광객 유치 전략 방향과 주요 타겟

Ⅳ. SWOT 분석 및 전략대안 도출
1. SWOT 분석

Ⅴ. 벤치마킹 분석
1. Clayoquot Sound 생물권보전지역(캐나다)
2. 베를린 장벽

Ⅵ. Action Plan
1. 문화공연 등을 통한 DMZ 홍보
2. 지역주민들의 갈등해소를 위해 노력
3. 유네스코 선정지역 지정을 통한 세계적 차원의 보호
4. 여러 가지 관광 상품들의 개발
5. 방송 프로그램
6. 국제 학술회의, 심포지엄 개최
7. 체류형 관광의 유도를 위한 노력
*참고 <생태계 보전지역>

본문내용

  • 가격2,0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04.07.05
  • 저작시기2004.0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5944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