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중고차 시장의 선두주자 SK엔카(encar.com) 마케팅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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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온라인 중고차 시장의 선두주자 SK엔카(encar.com) 마케팅 사례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현재 중고차 시장의 상황 분석
중고차 시장의 현재 상황
중고차 시장의 전체 크기
구매 동기 및 구매시 중요 고려사항
중고차 구매동기
중고차 거래의 유형
중고차 유통 경로 및 Market Share
중고차 시장의 외부 환경
기존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

2. Encar의 현재 상황
회사 현황
조직 현황
웹사이트 현황
엔카의 비즈니스 모델 (C2C 모델 )
엔카의 비즈니스 모델 - 기타
C2C 모델 ( Auction )
B2C 모델
직접 중고차 매매상으로서의 역할
SWOT Analysis
STP Analysis
4P Analysis

3. Encar의 향후 전략 방향 제시
1) 고객관계관리 (CRM)
2)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CRM
Couponing
Okcashbag 이용
3) e-CRM
4) 수요주기화 전략
5) E-mail 마케팅

시장 확대 전략
Targeting 전략

결 론

본문내용

회사 현황

조직 현황
본사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
전국에 42개의 EnCar 센터
6개의 직영 매장
서울 및 수도권 (18), 대구 및 경북 (13)
울산 (3), 부산 (4), 대전 (2), 광주 (2)
4개의 직영 정비소
서울 (2), 경기 (1), 경북 (1)
전체 임직원 :약 120명
20명 정도만이 본사에서 업무
나머지 :전국의 EnCar 센터에서 직접 차량과 관련된 실무를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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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2페이지
  • 등록일2004.09.06
  • 저작시기2004.09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65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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