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비교 관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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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점포비교 관찰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민들레 영토에 오게 하는 데에 어느 정도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지금까지 살펴 본 바와같이 민들레 영토는 주 고객층의 성향이나 트랜드를 잘 파악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공간을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게하는 전략으로 미국의 스타벅스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의 매출을 거두고 있다.그 지점도 상당히 많이 났으며,신촌을 비롯하여 대학로,서울대,경희대점등등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대학가를 중심으로 확대되어가고 있다.그만큼 민들레 영토가 젊은이들에게 많은 어필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반면Mr.Piano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평범하다못해 뒤떨어지는 서비스와 주변상권에 비해 취약한 위치등의 한계점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었다.
결론
민들레 영토의 성공요인은 첫째,타겟으로 삼은 고객들이 많이 모이는 대학가를중심으로 역세권이나 교통이 편리한 곳을 중점으로 입지하였다.
둘째,주요타겟으로 삼은 고객층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잘 파악하였고,고객을 최대한 배려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는 것이다.(저렴한 문화비,세미나실,독서실,영화관등등)
셋째, 최상의 서비스와 마스코트와 책 발간을 통한 대대적인 홍보(광고나 대중매체가 아닌 홍보수단)였다.
반면,Mr.Piano의 실패요인을 살펴보면, 첫째,안양일번가라는 좋은 상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입지선정,둘째,평범하다못해 뒤떨어지는 서비스와평범한 메뉴였다.
그러므로 Mr.Piano가 성장할 방법을 생각해 보면,좋은 상권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므로,후미진 위치이지만,라이브카페라는 장점을 살려 민들레 영토와 같은 독특한 메뉴와 홍보수단을 개발한다면 매출을 늘릴 수 있을 것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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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5.01.10
  • 저작시기2005.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82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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