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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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겉모습에서 남성과 여성의 차이.

- 인체구조

본문내용

고 이부분은 회전할 수 없다. 다만 손목과 이어져
손목을 돌릴때 안팎을 보여준다.
손의 경우에 가장 많은 움직임을 보여주는 부분으로 복잡하게 움직일 수 있다.
다리
하체의 동작은 발끝과 발꿈치가 지면과 어떤 관계를 갖고 있는가가 중요한 요소
1) 구성
다리는 세계의 기본적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넓적다리, 종아리, 발이 그것이다.
골반대(pelvic girdle)의 뼈가 몸통의 일부로 분류되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엉덩이 근육
은 다리 부분과 연결하여 설명한다.
① 다리와 발에 있는 뼈
아티스트들은 다리의 뼈가 겉으로 드러나는 핵심 부위를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이 부분은 무릎받이, 정강이뼈, 종아리뼈의 윗부분(무릎 옆에 있는), 종아리뼈의
아랫부분(발목의 바깥쪽), 그리고 정강이뼈의 아랫부분(발목의 안쪽) 이다.
다리에 있는 뼈들은 팔에 있는 뼈와 몇 가지 면에서 유사한 점이 있다.
둘 다 위에는 뼈가 하나이고 아래에는 두 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고 관절 역시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다.
차이점은 다리 뼈는 팔 뼈에 비해 보다 무겁고 튼튼하다는 것이다.
이런 특징을 갖는것은 다리뼈의 기능이 몸의 무게를 지탱, 움직이는데 있기 때문.
다리 관절은 팔 관절만큼 자유로운 움직임을 할 수는 없다.
② 다리의 근육
팔과 달리, 다리 근육은 뚜렷한 구분을 갖지는 않지만 다리 모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인체에서 가장 긴 근육은 엉덩이 측면에서 시작하여 무릎 안쪽의 큰 덮게 까지 이어짐
측면에서 보면, 넓적다리는 정면과 뒤가 둥그런 형태이다.
또한 종아리도 둥그런 형태이지만 겉으로 많이 드러나 보이는 정면의 정강이 때문에
다리 아래쪽 부분은 약간 평평해 보인다.
③ 발에 있는 뼈들.
발을 모델링 할 때는 뼈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파악하는 일이 무척 중요하다. 발에 있는 대부분의 근육은 뼈의 사이나 뒤편에 있다.
발의 형태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근육 보다는 뼈가 더욱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2) 움직임의 범위
다리는 얼마나 유연한가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나는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허리부분까지는 발끝까지올라가고 사람에 따라 머리일직선상까지 올라갈 수
도 있다. 뒤쪽으로는 팔과 마찬가지로 약 90도정도까지 올라간다.
무릎은 안쪽으로 굽힐 수 있으며 회전을 할 수 없고 종아리로 이어져 발과 함께 운동한 다. 발목도 어느정도의 회전은 가능하나 그리 많이 움직이진 못하고 기껏해야 90도도
움직이지 못한다.

키워드

  • 가격1,3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5.03.27
  • 저작시기2005.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9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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