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back Steakhouse 소개 및 분석 마케팅프로모션과 시장세분화 전략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Outback Steakhouse 소개 및 분석 마케팅프로모션과 시장세분화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 론
ⅰ.Outback Steakhouse 소개

Ⅱ.상 황 분 석
ⅰ.기업자원분석
ⅱ.거시환경분석
ⅲ.시장분석

Ⅲ.SWOT 분석

Ⅳ.마케팅프로모션 전략

Ⅴ.시장 세분화 전략

Ⅵ.내부마케팅/인사체계
ⅰ.모집개요
ⅱ.모집구분 및 근무조건

Ⅶ.결 론

Ⅷ.토 론 과 제

본문내용

주 차
0
매니저후보
0
* 풀서비스 패밀리 레스토랑 등
동종업계에서 매니저로서 2년이상 근무자
1. 근무처 :
아웃백 전 매장에서 수시모집.
2. 제출서류 : 이력서 - 칼라 사진 부착, 응시부문, 연락처 우측상단 기재요망
자기 소개서(경력자는 경력 중심으로)
3. 전형 방법 : 서류전형 → 1차면접 → 전직장 조회 → 2차면접
4. 접수처 : 가까운 매장으로 연락주시고 방문해 주세요.
ㆍ 접수 기간 : 수시 접수
ㆍ 근무 스케쥴 : 아웃백의 모든 매장은 1년 365일 영업하며, 오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근무시간 폭이 넓어 여러분은 주말과 공휴일에도 일할 수 있어야 합니다. 파트타임 직원은 1주일에 15시간이상, 그리고 풀타임 직원은 1주일에 35 시간이상 근무하고 근무시간은 매 주마다 매니저와 협의하여 늘리거나 단축할 수 있습니다.
ㆍ 적합한 복장이란 : 주방 근무 직 직원들에게는 아웃백 모자, Round T-Shirts 그리고 앞치마가 제공되며, 모자는 자기 모자를 써도 됩니다. 홀 직원들은 아웃백에서 제공하는 유니폼 셔츠와 짙은 곤색의 진을 입어야 하며, 무늬 없는 새하얀 테니스 화를 신어야 합니다.
Ⅶ. 결 론
사후전략
계속되는 경기 침체현상으로 인하여 고객의 지갑을 열기 위한 눈물겨운 마케팅노력이 펼쳐지고 있다.
제살 깎아 먹기 식 가격할인에서부터 고가 경품을 내민 것이다.
이동통신사와 신용카드사와의 제휴는 패밀리 레스토랑마케팅과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가 되어 버린 지 오래다. 이제는 아예 할인을 받지 못하면 고객들은 왠지 손해 보는 것 같은 느낌마저 든다. 이러한 제휴는 초기에 패밀리레스토랑을 부흥시키는데 일조를 했지만 이제는 애물단지가 되어버렸다. 이렇게 가격할인의 폭이 시간이 흐를수록 일정 수위를 넘자 일부 고객들은 원가에 대한 의구심을 제기하기도 한다. 아웃백, T.G.I.F, 베니건스등은 대표적인 가격할인 업체로서 업체할인과 이동통신사 제휴 할인 또는 신용카드사 제휴 할인을 합하면 50%가까운 할인을 보이고 있다. 한 외식컨설팅 관계자는 "최근 들어 지나치다 할 정도로 일부 업체는 가격할인과 매장확대에만 하고 있다. 외식업계 관계자라면 패스트푸드가 밟아온 역사적 과정을 통해 ‘매장확대-가격할인-업계쇠퇴’라는 공식을 너무나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면서 무모한 경쟁에 휩쓸리는 것은 업계 전체가 공멸 할 수도 있음을 지적했다.
가격할인 공세와는 별도로 ‘고가 경품 ’경쟁도 치열하다. 아웃백은 3백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내놓았다. 마르쉐는 2000만원 상당의 기아자동차 ‘스포티지’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빕스에서는 규슈온천여행권을 포함해 푸켓여행권과 보성차밭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이러한 무분별한 가격할인으로 인한 매출액 감소를 충당하기 위해서는 오전 11시부터 4시까지의 비교적 한산한 시간을 잘 이용해야 한다. 또 돌잔치 등의 잔치행사를 통한 단체고객의 유치를 통한 매출액 증대효과를 이루어야 한다.
가격할인만큼 치열한 매장확보경쟁도 이제는 슬슬 시장의 포화상태를 맞고 있어서 힘들 것으로 전망된다. 이제는 문을 열고 있는 지역의 특성에 맞는 영업 전략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각종할인제도와 신 메뉴출시는 이미 보편화되어 있다. 전국단위의 다양한 계층에게 접근하려할 때 가장 시급한 대안은 지역에 뿌리내려야 한다는 것이다. 지역주민에게 파고들어 근거리에 살고 있는 단골에게서 기본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그 바탕위에 유동인구를 유인하는 방법으로 매출의 중심이 바뀌어야하는 필요성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새롭게 등장한 소비 세력인 30-50대의 매장유인을 이끄는 전략이 요구된다. 이들은 또래 모임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가족모임의 주체이기도 하다. 특히 가족모임으로 오는 15세 미만의 어린이 층은 차후 패밀리 레스토랑의 주요 고객이 될 미래이기도 한 것이다. 단골손님을 창출하거나 꾸준히 관리할 것, 30-50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에 대한 비중을 확대시킬 것, 각종 가족행사를 주최하거나 모임의 장소로 활용케 할 것 이에 대한 해답은 지역홍보마케팅이다.
패밀리레스토랑이라는 명칭에서 보이듯 가족의 각 구성원들 아빠, 엄마, 초등 혹은 중등 자녀를 가진 3-4인 가족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핵심이라 할 수 있으며 그들은 바로 매장에서 가까운 곳에 사는 동네주민인 것이다. 아빠를 위한 메뉴, 엄마를 위한 메뉴, 자녀를 위한 메뉴의 개발을 강화하고, 근거리 홍보에 더욱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본다. 20대를 바라보는 개념도 연인보다는 예비 가족의 개념으로도 바로 보는 시각의 다각화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본다.
지역의 특성에 맞게, 지역주민이 오는 곳을 만들었다면 그것을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의 문제가 남는다. 전국단위의 중앙매체에서 이미지 광고로 인지도를 높였다면, 지역주민을 상대로 한 구체적인 매출로 이어지는 홍보는 지역매체홍보가 주요한 수단이 될 것이라고 본다.
이런 면에서 아웃백의 풀뿌리 마케팅전략은 FR업계에서 지위를 다지는 데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본다.
마지막으로 이럴 때 일수록 외식업의 기본인 QSC(Quality, Service, Cleanliness)를 더욱 충실히 이행해 고객에게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대전은행동 은행점 아웃백스테이크 홀 매니저 인터뷰 내용
직원 만족도
근무시간 (주 50시간 이하 노동법의거)
급여 (매니저급 연봉제, 시급제)
4대보험 (모든직원)
근무환경 (3개월 1회 건의사항 파악, 직원 면담)
시급제 연차 15일, 매니저급 연차 9~12일
토론주제
1.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상황이 성장기단계인지 성숙기단계인지 토론해보자.
2. 각 업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 중 무차별적인 가격할인정책이 과연 옳은 것 인지와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보자.
◆ 참 고 문 헌 ◆
월간식당(2003년 1월호 ~2005년 3월호)
월간 호텔 & 레스토랑(2003년 1월호~2005년 3월호)
매일경제신문(www.mk.co.kr)
파이낸셜뉴스(www.fnnews.com)
한국경제신문(www.hankyung.com)
www.naver.com
  • 가격2,000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05.05.20
  • 저작시기2005.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9774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