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정책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가격의 중요성

2. 가격결정의 기본구조

3. 장기가격전략

4. 특수한 가격정책문제

본문내용

다발가격매김, 혼합다발가격매김을 고려할 때 다음을 참고할 만 하다.
*각 제품의 소비자들의 유보가격이 엇비슷하면, 개별가격매김이 나을 경우가 많다.
*시장이 각 제품을 매우 다르게 평가하는 두 집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면, 순수다발가격매김을 하는 것이 좋다.
*시장 안에 각 제품을 매우 다르게 평가하는 집단들이 있고, 각 제품의 가치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집단도 있으면 혼합다발가격매김이 가장 좋은 방법일 가능성이 크다.
4)유인용 손실가격책정(loss leader pricing)
손님들을 끌기 위한 목적으로 특정 품목에 값을 싸게 매기는 정책이다. 경영자가 이 정책을 쓰려고 할 때는 반드시 이러한 장기적인 영향까지 고려해야 한다.
5)기타
*심리적 가격전략: 가격-품질연상효과를 활용하여 고가전략을 쓸 수 있다.
*제품계열의 가격정책: 한 제품계열간의 값은 다른 제품들간의 상호의존관계를 고려해야 한다.
*특별할인·판매촉진: 가격과 다른 마케팅변수의 상호작용이 특히 중요하다.
*산업재의 가격책정: 가격협상, 거래처간의 서로물건사주기가 주요관심대상이다.
*국제가격전략: 각나라의 가격정책, 덤핑, 이전가격, 수출 한 품목의 재수입등의 문제가 연구되어야 한다.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5.06.27
  • 저작시기2005.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0490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