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격정책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기업가격정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 가격정책의 의미
2. 가격정책의 중요성

본론
1. 가격전략과 가격정책
2. 가격결정

본문내용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또 제품원가의 인상이나 인플레이션이 예상되는 경우나 기존제품에 새로운 속성을 추가하여 재위치화 하는 경우에 일시적 또는 장기적으로 가격을 인상시킬수도 있고 가격인상을 하지 않고 원가의 상승이나 과잉수요 등에 대처하는 방법에는 첫째, 제품의 양 감소 둘째, 저렴한 재료나 성분으로 대체 셋째, 제품특성의 제거나 감소 넷째, 서비스 축소, 다섯째, 포장의 감소등이 있다.
Ⅲ. 결 론
기업의 가격정책에 있어서 가격의 결정은 매우 중요한 변수로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수요의 가격탄력성 역시 기업의 가격결정에 민감하게 작용하는 요소로서 수요변화에 대한 예측이 일사천리로 이루어지는 시스템 또한 구축이 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가격의 결정에 앞서서 철저한 시장조사와 분석이 우선되어야 하며, 경쟁기업과의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도 보다나은 제품의 개발과 서비스의 질 향상이 되어야 할 것이다. 앞서 말한 기업의 가격정책의 중요성은 1975년 물가급증 이후 급격히 증대되었고 기업생존의 중요요소로 작용하고 있다할수 있겠다. 따라서 새로운 가격정책의 개발이 필요할 것이고 그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도 구사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5.06.28
  • 저작시기2005.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0495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