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 전략) LG 생명과학의 글로벌전략 분석과 시사점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LG생명과학의 탄생

2. 세계 제약산업

3. LG생명과학의 신약개발 과정

4. 해외시장 진출전략

5. 해외시장 진출전략의 효과

6. 시사점

본문내용

1. LG 생명과학의 탄생
1947년 LG화학 설립
2001년 LG화학 3개 사로 분할 (그래프 그림 있음)
2.세계 제약산업
세계적 대기업 간 M&A 활발
대기업-벤처기업 간 전략적 제휴
이유 1. 신약 개발 막대한 투자 필요
2. 기술적 불확실성에 따른 높은 위험
3. 경쟁대상 –자연 (nature)
3. LG생명과학의 신약개발 과정
1980년 대 초 : 외국제약업체 모방 복제
일반 의약품(Generic) 개발 수준
1980년 대 후 : 법적환경의 변화
‘물질 특허제’로 인한 모방 복제 불가
과도한 로열티와 국내 의약품 시장 개방
=> 국제시장 무대로 혁신적 신약개발 추진
1987년 세파계 항생제 개발 도중 실패
1991년 퀴놀계 항생제 개발 성공
  • 가격1,3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6.01.02
  • 저작시기2005.1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3055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