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인터넷 콘텐츠)에 관하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제공을 위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단편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등 일본이 세계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료화 하는 시도들이 활발하게 진행중에 있다.
그러나 일본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성장을 저해하는 몇가지 장애 요인이 있다. 우선 콘텐츠 유료화를 위한 콘텐츠 관리 시스템, 과금체계 및, 방법, 저작권보호 장치 등 기술적 기반이 아직 확립되어 있지 않다. 또한 광대역 콘텐츠전송을 위한 네트워크 기반이 아직은 미비하다.
일본의 경우에서도 그렇고 그 외에 미국이나 다른 선진국들의 경우를 봤을때 인터넷 콘텐츠 시장은 시장 잠재력은 크지만 콘텐츠 생산비가 높고 전송에 필요한 비용도 높다. 또한 TV 프로그램이나 극장용 영화와는 달리 매스미디어가 아닌 컨텐츠 내용별로 파편화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EOans에 단기간에 높은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그리고 향후에는 단순한 VOD가 아닌 인터넷의 특성에 걸맞는 새로운 유형의 컨텐츠들이 제공되어야 할것이다.
*참고자료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인터넷 컨텐츠시장의 시장환경과 변화전망
-일본의 광대역 콘텐츠 시장 동향
삼성경제 연구소
-콘텐트 비즈니스의 새 흐름과 대응전략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6.03.02
  • 저작시기2006.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3817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