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오해와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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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언
오해 1 : 지속가능경영은 자선 사업이다?

오해 2 : 지속가능경영은 기업의 선택에 맡긴다?

오해 3 : 지속가능경영은 기업 성장에 방해가 된다?

본문내용

에서 오는 2010년까지 두 배인 200억 달러로 늘릴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멜트 회장은 이를 위해 환경 관련 제품에 대한 R&D 투자를 현재 연간 7억 달러에서 오는 2010년에는 15억 달러로 2배 이상 높이겠다고 발표했다. 파이낸셜 타임스는 GE의 에코매지네이션을 “최근 몇 년 간 기업들의 발표 중 가장 위대한 일”이라고 평가하며, 다른 기업들 역시 GE의 선례를 따라 환경 관련 투자를 대폭 늘릴 것으로 전망했다.
1994년부터 2005년까지 약 10년 동안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살펴 보면 DJSI의 수익률이 196%로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Index)의 145%를 훨씬 넘어서고 있다. 또 KPMG의 조사에 따르면 포춘지 선정 상위 250개 기업 가운데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는 기업의 비중이 2002년 14%에서 2005년 68%로 3배 이상 증가했다. 지속가능경영 기업의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지속가능경영을 도입하는 선순환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반면 아직도 우리 기업들은 지속가능경영의 패러다임을 받아들이는 데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지속가능경영은 세간의 오해와는 달리,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경제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의 조화를 추구한다. 그리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새로운 표준 제정이 눈앞에 다가와 있어 더 이상 미룰 수 있는 상황도 아니다. 또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도 있다. 우리 경영자들도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그릇된 편견을 벗고,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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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6.03.05
  • 저작시기20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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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338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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