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CRM(고객관계관리)]사례를 통해 살펴 본 CRM의 이해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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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호텔산업에서 정보기술이 왜 중요한가?

<본 론>
CRM의 개념과 필요성
CRM에서의 정보기술의 필요성
CRM의 활용사례
CRM의 실패 요인과 국내호텔의 문제점

<결 론>
- CRM 개선방안

본문내용

호텔산업에서 정보기술은 왜 중요한가

1. 시기 적절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경영자에게 제공
2. 불필요한 문서와 데이터의 감소 또는 제거
3. 향상된 운영 조절과 즉각적인 가시성을 운영자에게 제공
4. 경영자가 고객 사이클을 더 잘 감독, 조절할 수 있게 함
5. 호텔이 향상되고 확장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함
6. 비용 절감
경영자, 직원, 고객의 입장
1.경영자의 입장
- 운영이익을 극대화 하는 하나의 방편
- 인원증가에 대한 억제효과
2.직원의 입장
-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수 있는 도구, 반복적인 업무의 축소
3.고객의 입장
- 전산처리를 함으로써 신뢰감을 얻음
- 향상된 서비스 지원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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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06.03.09
  • 저작시기2006.0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39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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