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 론>
호텔산업에서 정보기술이 왜 중요한가?
<본 론>
CRM의 개념과 필요성
CRM에서의 정보기술의 필요성
CRM의 활용사례
CRM의 실패 요인과 국내호텔의 문제점
<결 론>
- CRM 개선방안
호텔산업에서 정보기술이 왜 중요한가?
<본 론>
CRM의 개념과 필요성
CRM에서의 정보기술의 필요성
CRM의 활용사례
CRM의 실패 요인과 국내호텔의 문제점
<결 론>
- CRM 개선방안
본문내용
호텔산업에서 정보기술은 왜 중요한가
1. 시기 적절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경영자에게 제공
2. 불필요한 문서와 데이터의 감소 또는 제거
3. 향상된 운영 조절과 즉각적인 가시성을 운영자에게 제공
4. 경영자가 고객 사이클을 더 잘 감독, 조절할 수 있게 함
5. 호텔이 향상되고 확장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함
6. 비용 절감
경영자, 직원, 고객의 입장
1.경영자의 입장
- 운영이익을 극대화 하는 하나의 방편
- 인원증가에 대한 억제효과
2.직원의 입장
-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수 있는 도구, 반복적인 업무의 축소
3.고객의 입장
- 전산처리를 함으로써 신뢰감을 얻음
- 향상된 서비스 지원 가능
1. 시기 적절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경영자에게 제공
2. 불필요한 문서와 데이터의 감소 또는 제거
3. 향상된 운영 조절과 즉각적인 가시성을 운영자에게 제공
4. 경영자가 고객 사이클을 더 잘 감독, 조절할 수 있게 함
5. 호텔이 향상되고 확장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함
6. 비용 절감
경영자, 직원, 고객의 입장
1.경영자의 입장
- 운영이익을 극대화 하는 하나의 방편
- 인원증가에 대한 억제효과
2.직원의 입장
-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수 있는 도구, 반복적인 업무의 축소
3.고객의 입장
- 전산처리를 함으로써 신뢰감을 얻음
- 향상된 서비스 지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