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 사례 PPT ⊙ 태평양 화장품 라네즈의 브랜드 극대화 마케팅 전략 (고급 발표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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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bout laneige
⊙ 태평양 화장품
⊙ 태평양 대표 브랜드 “라네즈”

State
⊙ Big2 화장품 기업 현황 - 태평양, LG생활건강
⊙ NEW 저가 화장품 시장 현황 – 미샤, 더 페이스 샵

Strategy
⊙ Market Segmentation
⊙ Market Targeting
⊙ Market Positioning - Laneige
⊙ Market Positioning – Laneige Girl

Analysis
⊙ Product - 4개군 74가지 제품
⊙ Price
⊙ Promotion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Problems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roduct
⊙ Price

Proposal
⊙ Place
⊙ Promotion

본문내용

⊙ 태평양 화장품
1945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사업 진출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 (전세계 50여개 국)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 지향
1988년 서울 올림픽 공식화장품
1991년 미스 유니버스 공식화장품
⊙ 태평양 대표 브랜드 “라네즈”
1994년 태평양 대표적 브랜드로 출시
1996년 매출액 1000억원 달성 (2001년 까지 6년 연속 유지)
2000년 “젊은 라네즈” 캐치 프레이즈 세움
: “Everyday New Face”
: “Happy day, Happy Laneige!” 새 리뉴얼 시도
⊙ Big2 화장품 기업 현황 - 태평양, LG생활건강
* 2004년 국내 전체 화장품 시장규모는 약 4조8200억원 (특허청)
⊙ Big2 화장품 기업 현황 - 태평양, LG생활건강
* 국내화장품시장점유율(03.9.30 현재, 한국화장품 분기보고서)
1. 태평양:52.3%(03.9.30까지 매출액:6783억)
2. LG 생활건강:18.7% 3. 코리아나 화장품:9.0%
4. 한불 화장품:5.5% 5. 한국 화장품:4.7%
6. 참존 화장품:3.0%
⊙ Big2 화장품 기업 현황 - 태평양, LG생활건강
* 국내화장품시장점유율
⊙ NEW 저가 화장품 시장 현황 – 미샤, 더 페이스 샵
* 유통마진과 광고비를 줄인 저가 화장품 “미샤” 등장
한 달에 2억원 어치 판매 (명동매장)
2004년 1천억원의 매출 목표
저가 화장품을 내놓은 후발주자 “더 페이스 샵” 등장
고가의 외제 화장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백화점 진출
⊙ Market Segmentation
* Laneige - 기존 브랜드
* Laneige Girl - New!!
연령에 차별을 둔 새로운 브랜드
⊙ Market Targeting
* Laneige
감성나이 25세의 감정과 스타일을 즐기는 여성
즉, 20~30대 여성
Natural Mind
Self-loving
즐겁고 트렌디한 젊음
⊙ Market Targeting
* Laneige Girl
1822 세대 즉, 18~22세 여성
소녀와 여인의 중간 = Girl !
Curiosity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
Challenge (도전 정신)
⊙ Market Positioning - Laneige
라네즈와의 첫 만남(sense)
  • 가격3,000
  • 페이지수35페이지
  • 등록일2006.04.15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44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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