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마케팅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디자인 마케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디자인 마케팅이란?

2. 마케팅과 디자인의 관계

3. STP 전략

4. 마케팅 믹스

본문내용

홍보이다. 다양한 홍보전략에 의해 디자인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는데 그예로 ‘블래어 워치’라는 영화가 있다. 이 영화는 영화를 만들기 1년전부터 인터넷에 사이트를 개설하여 홍보를 하였다. 중간 중간의 하이라이트를 무비파일로 업로드하여 전세계 네티즌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고 그들이 써논 게시글을 참고하여 시나리오를 부분적 수정하여 저예산을 들여 대 히트를 기록하였다. 이는 인터넷이라는 전세계적이고 쌍방향 홍보를 통해 이루어진 것이다.
상품 판매전부터 홍보에 들어가는건 최근에 들어 일반화 되고 있다. 상품개발에서부터 홍보를 하여 성공한 대표적인 상품은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윈도우즈 95 시리즈 이다. 이제품은 시판되기 4~5년전부터 홍보를 하였는데, 중간 중간 발표하는 베타버전 윈도우즈로 고객들의 호기심을 증폭시켜 전체적인붐을 일으켰다. 좋으니 좋치 않다는등의 비평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저절로 잇슈화 된 것이다. 중간에 발표하는 베타버젼 윈도우즈는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면서 고객 스스로가 테스터가 되어 마이크로 소프트사는 이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판할 윈도우즈 디자인을 고쳐 나간 것이다. 마케팅 전략의 결정으로 디자인의 형태도 위와 같이 변화게 되는 것이다.
  • 가격7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6.04.15
  • 저작시기2005.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4444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