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디자인에 대해서 - CI사진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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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CI 디자인에 대해서 - CI사진포함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CI 란?
-CI의 개념
-CI의 유래와 의미

Ⅱ. CI 디자인의 의의

Ⅲ.심벌의 필요성
-기업 이미지 통합의 효과

CI디자인의 예(사진과 글)

본문내용

장 효과적인 별색 배합 잉크로 옵셋인쇄한 것이며, 표준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색상 샘플과 비교한 후 사용하십시오.
'4원색규정
한화기업 심볼 마크의 칼라는 별색 으로 인쇄하는 것이 원칙이나, 매체의 특성상 별색 인쇄가 불가능한 매체일 경우에는 4원색 인쇄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4원색 인쇄의 경우 인쇄시설이나 처리 과정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색조나 톤(Tone)의 차이 가 날 수 있으므로, 색상에 대한 정확하고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예시된 표준색상 은 4원색 색상의 농도를 Magenta 70%와 Yellow 100%의 비율로 인쇄한 것으로서, 심볼 마크의 색상은 반드시 이 비율에 준하여 재현되어야 한다.
6. 쌍용
CI 개요
CI란 곧 기업의 정체성(Corporate Identity)을 뜻합니다. 기업의 정체성은 또한 기업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의 정체성은 여러 요소에 의해 형성됩니다. 예를 들면 기업이념이나 가치관, 임직원의 행동이나 태도, 심벌마크나 로고타입 같은 여러 요소가 기업의 정체성, 그 기업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쌍용그룹은 이미 1978년 그룹 창업 39주년을 맞아 우리나라 그룹 기업 중에서는 처음으로 CI를 도입하여 11년 동안 사용해 왔다. 그 후 기업 환경의 변화에 따라, 1989년 창업 50주년을 맞아 새롭게 정립한 기업이념과 미래상을 집약적으로 표현한 CI를 제정해 사용해 오고 있다.
-의미
웅비하는 두 마리의 용을 부드럽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결합시킨 쌍용의 심벌마크는 만물 생성의 근원인 음양의 조화를 표현하며, 좌측의 회색은 기초산업과 기간산업을, 우측의 적색은 하이테크산업과 서비스산업을 상징한다.
이는 무겁고 보수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객 지향적이고 국제적인 쌍용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기초 기간산업과 하이테크 서비스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을 통해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으로 웅비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7. 금호 아시아나 그룹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심볼 마크는 금호아시아나그룹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의 기본요소로서 기업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금호아시아나(Kumho Asiana)의 영문 첫글자인 'K'의 느낌을 추상적 그래픽 조형으로 디자인한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심볼마크는 금호아시아나와 금호아시아나 제품의 명확한 특성을 반영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K'의 백색 획은 동적이며 과학적으로 앞선 이미지를 자아냄과 동시에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기업정신을 포괄적으로 담고 있으며, 단순명료한 형태속에 차별화가 뚜렷한 특징을 갖고 있다.
8. 롯데
롯데의 심벌은 지구 즉 세계를 뜻하는 둥근 원안에 세 개의 'L字'가 겹쳐져 물결치는 역동적인 형상이다. 롯데(LOTTE)의 영문 머리글자이기도 한 이 세 개의 'L字'는 각각 사랑(LOVE)과 자유(LIBERTY), 풍요로운 삶(LIFE)의 실현이라는 롯데의 기업정신을 담고 있다. 즉 궁극적으로 인류의 절대善인 사랑과 자유, 풍요로운 삶을 지구전체, 온 인류에게 퍼져
나가게 하겠다는 롯데 의지의 표현이다.
'L字'를 이루고 있는 수직 기둥은 죽순처럼 돋아나며 힘차게 약진하는 기업의 힘을 상징하며, 수평으로 물결 치는 모양은 대양을 뻗어나가는 개척정신, 도전정신을 나타낸다.
이는 곧 수직으로 분출하는 힘과 수평으로 퍼져 나가는 힘이 한쪽으로는 모이고, 한쪽으로는 뻗어나가게 함으로써 조화와 균형, 절제와 화합을 통해 인류의 가치를 달성하고자 하는 롯데 기업문화의 정신적 토대를 만들어 낸다.
불타는 듯한 금적색(밝은 적색) 바탕은 젊은 기업, 즉 정열의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다. 이는 현재 롯데의 실천의지로 되어있는 정직하게 땀흘리는 기업, 사회에 봉사하는 기업, 정열을 다하는 청년정신의 표현인 것이다.
Symbol Mark & Logotype Color
기업이 지향하는 의지와 이념을 색으로 상징화 시킨 심벌마크의 색상은 CI 시스템에서 중요한 요소이므로 아래에 제시된 색상을 철저히 지켜야 합니다. 심벌마크 색상은 다음과 같이 주색상과 보조색상으로 나누어서 사용합니다. 주색상인 금적색을 기본으로 하고 특수한 매체나 환경일 경우 보조색상에서 그 매체와 환경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GS
CI는 Orange, Green, Blue 등 3색을 기본 Color로 Orange Color는 정유의 에너지가 상징하는 역동성을, Green Color는 유통/서비스 등의 생활편의 사업군의 성장과 배려를 표현하였으며, Blue Color는 투명경영을 통해 최고를 지향하는 리더쉽을 상징적으로 구현함으로써 전체적으로는 태양, 하늘과 바다, 대지를 아우러는 Simple하면서도 Dynamic한 느낌을 주도록 하였다.
이제 우리 GS의 심벌 마크를 살펴보자.
에너지를 상징하는 오렌지색의 역동성이 심벌 마크의 맨 위에서표출되고 있다.
그 아래로 청색이 상징하는 일류와 투명성, 녹색의 풍요와 배려가 상징적으로 나타난다.
GS는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에너지와 각종 상품들을 통해 세상을 움직이게 하고,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일을 다른 누구보다도 훌륭하게, 정직하게 앞장서서 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로고의 글자체와 색깔은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별도로 개발했다.
이번 CI는 전체적으로 어떤 틀에 담기지 않고 더욱 뻗어나갈 수 있는 형상으로 단순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주고자 했다.
10. 청주대학교
본교 심볼 마크는,
학원의 5대 교육지침과 인간을 뜻하는 큰 大자와 내일의 주인공인 학생을 뜻하는 별을 의미하는 정5각형을 심볼 마크의 기본으로 하였다.
진리탐구를 뜻하는 펜의 모습과 청주대의 영문자 C.U. 자의 형상, 인류 사회의 자유, 평등, 박애의 뜻으로 두 사람이 대화하는 것과 같은 형상을 교육구국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자 형제분의 대화하는 모습 속에 담았다.
각종 디자인, 특히 입체적인 디자인의 활용을 위해 경제적 효과를 고려하여 '좌 우 전 후'가 대칭인 형태로서 정5각형으로 황금분할의 비례로 작법을 완성시켰다.

키워드

심벌,   디자인,   CI,   CI 디자인,   기업 이미지,   로고,   CIP,   CI 사진
  • 가격2,0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06.04.22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45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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