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WHY – 중국시장의 싸이월드 진출인가
2. Environment
3. Strategy (Who, What, How)
4. Finding BEP
5. Further strategy
6. Conclusion
2. Environment
3. Strategy (Who, What, How)
4. Finding BEP
5. Further strategy
6. Conclusion
본문내용
왜 중국인가?
중국경제의 성장 ㅡ 중국경제가 현재 최고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음. 2000년에는 8%, 2001년 상반기에도 7.9%의 성장률을 기록한 중국은 앞으로 더욱더 성장할 전망. 물론 중국경제에는 체제의 비효율성 등 문제점도 많지만, 이를 상쇄할 만한 성장 잠재력과 강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장기 전망은 밝은 편.
왜 인터넷 콘텐츠인가?
인터넷 이용자수의 급증 ㅡ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인터텟 분야의 지원, 인터넷 이용요금 인하 및 저가의 컴퓨터 보급으로 인한 인터넷 성장 제반여건의 확보는 중국내의 인터넷 이용자수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켰고. 이는 인터넷 콘텐츠에 대한 수요를 급격히 증가시킴. 또한 중국내 인터넷 콘텐츠에 관한 저작권 보호는 인터넷 콘텐츠 시장 진입의 위협요소를 최소화해 중국내 인터넷 콘텐츠 시장은 매력적으로 다가옴.
중국경제의 성장 ㅡ 중국경제가 현재 최고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음. 2000년에는 8%, 2001년 상반기에도 7.9%의 성장률을 기록한 중국은 앞으로 더욱더 성장할 전망. 물론 중국경제에는 체제의 비효율성 등 문제점도 많지만, 이를 상쇄할 만한 성장 잠재력과 강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장기 전망은 밝은 편.
왜 인터넷 콘텐츠인가?
인터넷 이용자수의 급증 ㅡ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인터텟 분야의 지원, 인터넷 이용요금 인하 및 저가의 컴퓨터 보급으로 인한 인터넷 성장 제반여건의 확보는 중국내의 인터넷 이용자수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켰고. 이는 인터넷 콘텐츠에 대한 수요를 급격히 증가시킴. 또한 중국내 인터넷 콘텐츠에 관한 저작권 보호는 인터넷 콘텐츠 시장 진입의 위협요소를 최소화해 중국내 인터넷 콘텐츠 시장은 매력적으로 다가옴.
추천자료
- 중국상해진출 이마트
- 중국진출 성공전략기(이마트, 삼성전자, 신라면, 쵸코파이)
- 중국진출의 이해와 전망
-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 (놀부(주) 중국진출) ppt =A+자료=
- 중국진출 브랜드네이밍 전략
- 현대자동차중국시장진출
- 이랜드(e-land)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 ㈜ 하이트진로 해외직접투자 (기업소개, 기업선정동기, 일본진출 사례 및 성과, 중국진출 사...
- BBQ 의 세계화 전략 - 비비큐,bbq,세계화글로벌전략,중국시장진출,일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
- 롯데-중국진출.PPT자료
- 방제산업,세스코분석,Terminix분석,중국해충방제시장,해충방제시장,해충방제산업중국진출 레포트
- 현대차(Hyundai) 미국진출전략 : (현대차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현대 자동차의 미국 및 중국...
- 「롯데마트 (Lotte Mart)」 - 글로벌 롯데마트, 롯데마트 중국진출과정과 현황, 세계속의 롯...
- ★ 비비큐(BBQ)- 기업소개, SWOT 분석, 해외시장 실패사례, 글로벌 전략, 중국진출, 해외진출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