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 (놀부(주) 중국진출) ppt =A+자료=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사업의 시작 및 성장

중국진출 배경

환경분석

중국에서의 놀부

한국의 문화 마케팅

중국시장 세분화및 놀부의 포지셔닝

중국진출을 위한 세부실행 전략

본문내용

창업과 사업의 성장
1987년 ‘골목집’ 이라는 상호로 시작하여 같은 해에 ‘놀부보쌈’이라는 상호로 변경하여 창립
1989년 놀부보쌈 체인 1호 점을 상도동에 개업하면서 본격적인 체인사업에 뛰어들었다
충북 음성에 중앙공급식주방(Central Kitchen)시스템을 구축하였다.
한국 외식업에서 한식의 매뉴얼화를 최초로 도입
(주)놀부는 현재까지 각종 프랜차이즈 대상, 지식경영대상, 산업포장 등을 수상하였으며, ISO 9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식경영과 품질경영을 접목하여 내실경영의 기반을 다지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중국 진출 배경
1979년부터 ‘대내 개혁과 대외 개방’을 실시하면서부터 경제 발전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경제발전에 따라 외식시장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다
WTO가입과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최 확정 등으로 중국의 성장은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23페이지
  • 등록일2009.07.04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54410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