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기획 체크리스트 (1위-10위)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커뮤니티 기획 체크리스트 (1위-10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위 :다음 커뮤니티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의 어떤 측면, 어떤 분야를 돕거나 대체할수 있는가?
-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우리의 커뮤니티가 기존의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 커뮤니티의 주요 유저는 누구인가?
- 커뮤니티의 참여로 유저가 얻게되는 혜택은 무엇인가?
- 유저가 이 커뮤니티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저는 커뮤니티의 발전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에 대한 유저의 니즈를 어떻게 듣는가?

2위 : 버디버디 홈피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의 어떤 측면, 어떤 분야를 돕거나 대체할수 있는가?
-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우리의 커뮤니티가 기존의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 커뮤니티의 주요 유저는 누구인가?
- 커뮤니티의 참여로 유저가 얻게되는 혜택은 무엇인가?
- 유저가 이 커뮤니티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저는 커뮤니티의 발전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에 대한 유저의 니즈를 어떻게 듣는가?

3위 : 네이버 까페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의 어떤 측면, 어떤 분야를 돕거나 대체할수 있는가?
-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우리의 커뮤니티가 기존의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 커뮤니티의 주요 유저는 누구인가?
- 커뮤니티의 참여로 유저가 얻게되는 혜택은 무엇인가?
- 유저가 이 커뮤니티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저는 커뮤니티의 발전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에 대한 유저의 니즈를 어떻게 듣는가?

4위 : 네이트 클럽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의 어떤 측면, 어떤 분야를 돕거나 대체할수 있는가?
-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우리의 커뮤니티가 기존의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 커뮤니티의 주요 유저는 누구인가?
- 커뮤니티의 참여로 유저가 얻게되는 혜택은 무엇인가?
- 유저가 이 커뮤니티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저는 커뮤니티의 발전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에 대한 유저의 니즈를 어떻게 듣는가?

5위 : 다음 플래닛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의 어떤 측면, 어떤 분야를 돕거나 대체할수 있는가?
-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우리의 커뮤니티가 기존의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 커뮤니티의 주요 유저는 누구인가?
- 커뮤니티의 참여로 유저가 얻게되는 혜택은 무엇인가?
- 유저가 이 커뮤니티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저는 커뮤니티의 발전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에 대한 유저의 니즈를 어떻게 듣는가?

6위 : 프리첼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의 어떤 측면, 어떤 분야를 돕거나 대체할수 있는가?
-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우리의 커뮤니티가 기존의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 커뮤니티의 주요 유저는 누구인가?
- 커뮤니티의 참여로 유저가 얻게되는 혜택은 무엇인가?
- 유저가 이 커뮤니티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저는 커뮤니티의 발전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에 대한 유저의 니즈를 어떻게 듣는가?

7위 : 드림위즈 커뮤니티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의 어떤 측면, 어떤 분야를 돕거나 대체할수 있는가?
-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우리의 커뮤니티가 기존의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 커뮤니티의 주요 유저는 누구인가?
- 커뮤니티의 참여로 유저가 얻게되는 혜택은 무엇인가?
- 유저가 이 커뮤니티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저는 커뮤니티의 발전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에 대한 유저의 니즈를 어떻게 듣는가?

8위 : 세이클럽 홈피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의 어떤 측면, 어떤 분야를 돕거나 대체할수 있는가?
-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우리의 커뮤니티가 기존의 다른

본문내용

1위 :다음 커뮤니티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Dame이란 브랜드이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회원수가 많다. 회원수가 많기 때문에 다음까페를 이용할 확률이 높고 또 포탈사이트가 광고비로 수익을 창출하는데 회원수가 많다면 그만큼 광주들에겐 더없이 좋은 홍보장소 역할을 하고 그렇기에 광고비가 올라가고 다음측에서는 컨텐츠개발과 서비스질향상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할수 있게 된다.
커뮤니티가 비즈니스의 어떤 측면, 어떤 분야를 돕거나 대체할수 있는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공감대를 형성하여 회원수를 늘림으로 그만큼 많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할 수 있고 회원들끼리 커뮤니티를 이끌어 나감으로 지속된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회원들끼리의 공감대 형성
일단 접속하는 회원들만 어느정도 생기면 회원들간에 자연스럽게대화가 이루어진다.
그렇기에 일단 사이트가 활성화되기시작하는것이다.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방문자수, 회원수, 접속자수,게시물수
우리의 커뮤니티가 기존의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자주 가는 카페는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
전체목록 버튼을 누르면 내가 등록한 카페 전체목록이 보여지며 편집 버튼을 누르면 자주 가는 카페를 편집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카페에서 바로 내가 '자주 가는 카페' 로 원클릭으로 이동 할 수도 있다.
자주 가는 카페 이외의 가입한 카페를 모두 보려면, 등록한 카페 전체보기를 누르면 최대 200개까지 가입한 카페를 모두 볼수 있다. 가입한 카페가 1개 이상인 경우에 내가 등록한 카페에서 다른 카페를 클릭하시면, 다른 카페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메일-많은 사람들이 다음의 한메일을 이용한다.
회원수가 많아 그만큼 다른 사람과의 정보를 많이 공유한다.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06.05.02
  • 저작시기2005.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4717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