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RO JAPAN 의 일본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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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JINRO JAPAN 의 일본 진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들어가며

2.㈜ 진로 와 JINRO JAPAN 에 관하여
1)연혁
1)일본진출 배경 및 현황
(1)진출 배경
(2)진출 현황
2)일본시장 환경분석
(1)문화적 환경
(2)경제적 환경
3)진로재팬의 SWOT 분석
4)진로의 일본시장 진입 전략
(1)제품전략 (Product)
(2)가격전략 ( Price)
(3)촉진전략 ( Promotion)
(4)유통전략 (Place)
4)진로재팬의 경영성과

4.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위기극복
2)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고가격전략

5.결론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JINRO JAPAN 의 일본 진출
1.들어가며
P&G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를 조사하면서 초기 일본 시장진입
에 있어 실패 요인으로 일본의 폐쇄적인 유통망을 들었다. 그
러한 일본유통시장을 뚫고 성공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한 사
례로 진로재팬 (JINRO JAPAN)을 들 수 있다.
대내외적인 소주산업의 위협으로 인해 국내 소주회사들은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진로, 두산 경월, 보해양조가 그 주인공이다. 이중 진로의 경우는 이미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업계내에서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게다가 두산 경월과 보해양조까지 일본소주 시장내에서 급성장을 하고 있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일본 소주시장에서 한국 소주가 점유율 1위에 올라 반가움을 가져다 주고 있다. 일본 진출 21년만에 선두에 오른 진로의 현지법인인 진로제팬이 화제의 기업이다. 이러한 성과는 저절로 이루어 진 것이 아니라 10여년간의 노력을 통해 이루어 진 것이다.
‘참이슬’로 더 친숙한 진로소주는 어떻게 복잡하고 얽힌 폐쇄적 일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폈으며 그 성과는 어떠 한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2.㈜ 진로 와 JINRO JAPAN 에 관하여
1)연혁
분류 : 가정용, 유흥용 주류
용량 : 360ml BOTTLE , 1.8L PET, 200ml PACK
알코올도수 : 25%
새산공장 : 이천공장, 청원공장
특징
– 숙취의 원인이 되는 불순물과 잡맛제거를 위해 초정밀 여과 처리를 포함한 10회의 여과, 정제과정으로 생산
- 오랜 세월 애주가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70년 제조비법과 모방할 수 없는 Blending 기술, 그리고 메터링 펌프를 비롯한 최첨단 시설을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3.진로소주의 일본 진출
1) 일본진출 배경 및 현황
(1) 진출 배경
1970년대 우리나라의 주류산업은 국민의 주요 기호품을 생산하는 전형적인 소비재 산업임과 동시에 원가의 대부분을 농산물로 충당하는 재료 집약적 사업으로서 제품간의 대체성이 매우 큰 것이 특징이었다. ( 소주를 마시지 않으면 막걸리로 혹은 집에서 담근 술을 먹는 식의 대체가 용이하였다.) 그 때문에 주류산업은 정부의 농산물 수급 정책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었으며, 다른 사업에 비해 경쟁이 심한 편이었다. 정부는 또한 조세징수, 보건위생의 측면에서 주류산업을 엄격히 통제하며 경쟁제한제도를 실시하였다.
이 시기 주류업계의 큰 변화는 1977년부터 국산양주의 시대가 시작되었다는 점이다. 정부는 국산양주 시장을 육성하여 외국산 양주 수입을 줄일 목적으로 1976년부터 주류 수출 실적에 따른 원료의 수입, 가공비율을 인상하였다. 또한 국산양주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국내 생산이 가능한 주류의 수입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다. 82년까지의 국내경제의 장기침체상황이 지속되었다.
이러한 국내의 주류산업의 상황에서 1979년 수출용 진로소주는 일본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기업성장을 위해 사업 다변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략 추진이 필요한 시기였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를 해외시장에서 판매해야 했으며, 현실적으로 일본은 접근이 가능한 가장 큰 시장이라는 장점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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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6.05.05
  • 저작시기2006.5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347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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