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집단 특성과 요즘 트렌드
2. 전자상거래의 특성에 따른 소비자문제 동향
(1) 정보의 의존성
(2) 사업자의 익명성
(3) 선불식 거래
(4) 원격지 소재
(5) 다수 당사자 참여
3. 집단 교육의 필요성
4. 교육 방법
5. 교육 내용
6. 교육과정
(1) 주제
(2) 학습 목표
(3) 자료
(4) 교수, 학습 방법
(5) 학습활동
2. 전자상거래의 특성에 따른 소비자문제 동향
(1) 정보의 의존성
(2) 사업자의 익명성
(3) 선불식 거래
(4) 원격지 소재
(5) 다수 당사자 참여
3. 집단 교육의 필요성
4. 교육 방법
5. 교육 내용
6. 교육과정
(1) 주제
(2) 학습 목표
(3) 자료
(4) 교수, 학습 방법
(5) 학습활동
본문내용
을 익힌다.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법률을 교육한다.
-소비자주의 사항을 이해 한다
-싸이트를 방문하여 인증마 크를 확인한다.
-구매할만한 싸이트인지 아 닌지 인터넷 쇼핑몰을 평 가한다.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한다
-파워포인트 강의 자료
-인터넷이 가능한 PC
3단계-대상에 대해 직접 활용하여 보기
전자상거래를 통한 물건 구입 후의 불만처리
1.소비자피해보상규정
2.상담 및 신고 기관
3.내용증명 작성 요령
4.피해사례별 보상기준과 안전이용 가이드
전자상거래를 통해 물건을 구입한 후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시킨다.
만족스런 구매를 하기 위한 기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운다
-소비자 피해보상과 피해 유형을 이해한다.
-신고기관을 알아둔다
-내용증명서를 작성해본다
-노트와 필기구
-파워 포인트
강의 자료
4단계-
행동한것 되돌아 보기
전자상거래의 활용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한 상품의 구매과정을 알려준다.
-다양한 결제서비스에 대해 이해시키고 특히 21세기 정보화시대를 나타내는 전자화폐를 강조한다.
-퀴즈를 통해 지금까지 교육한 내용을 학습자들에게 피드백을 시킨다.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한 상품의 구매과정을 이해 후 활용한다.(45분)
-다양한 결제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21세기 전자상거래에 대두되고 있는 전자화폐를 직접 활용해본다.
-전자상거래의 활용을 통한 자기만족도를 측정해본다.
-퀴즈를 통해 지금까지 교육받은 것을 상기시킨다.
-교육을 받은 소비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지를 작성한다.
-인터넷을 할 수 있는 pc환경
-자료
(쇼핑몰 자가만족도 측정)
-pp
-디지털전자화폐상품권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법률을 교육한다.
-소비자주의 사항을 이해 한다
-싸이트를 방문하여 인증마 크를 확인한다.
-구매할만한 싸이트인지 아 닌지 인터넷 쇼핑몰을 평 가한다.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한다
-파워포인트 강의 자료
-인터넷이 가능한 PC
3단계-대상에 대해 직접 활용하여 보기
전자상거래를 통한 물건 구입 후의 불만처리
1.소비자피해보상규정
2.상담 및 신고 기관
3.내용증명 작성 요령
4.피해사례별 보상기준과 안전이용 가이드
전자상거래를 통해 물건을 구입한 후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시킨다.
만족스런 구매를 하기 위한 기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운다
-소비자 피해보상과 피해 유형을 이해한다.
-신고기관을 알아둔다
-내용증명서를 작성해본다
-노트와 필기구
-파워 포인트
강의 자료
4단계-
행동한것 되돌아 보기
전자상거래의 활용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한 상품의 구매과정을 알려준다.
-다양한 결제서비스에 대해 이해시키고 특히 21세기 정보화시대를 나타내는 전자화폐를 강조한다.
-퀴즈를 통해 지금까지 교육한 내용을 학습자들에게 피드백을 시킨다.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한 상품의 구매과정을 이해 후 활용한다.(45분)
-다양한 결제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21세기 전자상거래에 대두되고 있는 전자화폐를 직접 활용해본다.
-전자상거래의 활용을 통한 자기만족도를 측정해본다.
-퀴즈를 통해 지금까지 교육받은 것을 상기시킨다.
-교육을 받은 소비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지를 작성한다.
-인터넷을 할 수 있는 pc환경
-자료
(쇼핑몰 자가만족도 측정)
-pp
-디지털전자화폐상품권
키워드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의 미래와 문제점 과 해결방안 ( 전자상거래 인터넷
- 평생교육 기관에 대한 일반자료와 발전 방안 제시
- 전자상거래가 도입된 후의 소비자 구매행동
- 사서의 재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보고서
- [전자상거래][EC]전자상거래(EC) 시장분석과 장단점 및 향후 전망 고찰(전자상거래(EC) 정의,...
- 광고와 소비자행동에 대한 이해
- [웹기반][Web기반][광고][교육][도서관][인터넷전자상거래][정부기관]웹기반(Web기반) 광고, ...
- 평생교육(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전망과 한계성
- [광고 역할][적극적인 광고][광고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광고 윤리성][광고윤리]광고...
- 전자거래와 소비자 보호 문제에 대한 법적 연구
- 이종격투기(PRIDE)에 대한 소비자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제학개론 - 소비자 A는 한 달에 반드시 일정량의 피자를 반드시 소비한다면, 이 사람의 피...
- [푸드마케팅 공통] 식품표시제도의 목적과 기능을 설명하시오 가공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 [푸드마케팅 공통] 식품표시제도의 목적과 기능을 설명하시오 가공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