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적대적 M&A와 방어전략 -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적대적 M&A와 방어전략 -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M&A의 형태

II. M&A의 유형분류

III. M&A의 일반적 절차

IV.1. 전략수립
IV.2. 기업가치평가
IV.3. 실사(due diligence)
IV.4. 협상과 계약체결
IV.5. 대금지급과 사후관리
현대차 적대적M&A 위험 ‘고조

V. 주요 규제 변화내용

VI. 적대적 M&A 방어전략
VI.1. 예방적 차원의 방어전략
VI.2. 적극적 방어전략

VII.보완과제

본문내용

IV.1. 전략수립
우리 기업에서 동원할 수 있는 현금과 재력은 어느 정도 되는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시장능력과 Market Share는 어느 정도 인가?
현 경영진의 능력은 어느 정도이고 향후 기업의 목표는 무엇인가?
현재 경영을 맡고 있는 사람은 누구이며 누가 새로운 인수기업을 운영할 것인가?
IV.1. 대상기업선정
경영전략적으로 가치가 있는 기업
인수 후 투자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
주식을 쉽게 사 모을 수 있는 기업
IV.2. 기업가치평가
광의의 기업가치평가
- 대상기업을 선정함에 있어 필요한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
IV.3. 실사(due diligence)
인수자가 인수대상 자산의 실제 존재여부, 향후 수익창출 가능성, 장부 외 부채, 환경문제 등의 잠재적인 채무의 존재 여부 등을 확인하는 작업을 주로 의미한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06.08.30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6252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