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대중국 진출방식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현대자동차의 대중국 진출방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현황

2. 현대자동차의 대중국 진출방식
1) 정치적 접근
2) 경제적 접근
가) 판매촉진활동
나) 부품현지화 생산
다) 상품도입선택
라) 가격, A/S, 서비스, 품질에서의 우위
3) 사회문화적 진출
가) 인재양성
나) 시장수요 분석을 통한 틈새공략
다) 문화접근방식

본문내용

화 될 것으로 기대되는 틈새시장인 고급차종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다) 문화접근방식
중국 문화와 한국문화는 역사적으로 접근성이 있다. 하지만 양국간에도 문화차이가 크게 자리 잡고 있다. 북경현대자동차는 중국문화와 한국문화의 규합전략을 선택하여 양국문화 교류활동과 양국문화학술 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기업의 충성문화를 도입하고 이를 기업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일본과 한국은 주요 자동차 모델은 경제형 차량이다. 그래서 중국시장에서 한국의 제일 큰 경쟁자는 일본자동차이다. 역사문제 때문에 대부분의 중국소비자들이 일본제품을 기피하는 심리를 가지고 있어서 한국자동차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일본자동차 보다 우위에 있다.
참고
채홍지 “한국 자동차기업의 중국진출 위험과 전략에 관한 연구 :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강릉대. 2006
박민훈 “현대자동차 중국에 진출전략” 통상연구소. 2004
구본민 “중국진출 이것만은 알고 하자“ 삼성경제연구소. 2004
강청송 “국가, 기업, 제품이미지가 승용차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중국의 4대 외자계 자동차기업을 중심으로” 충북대학원. 2005
산업연구원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전략과 우리의 대응방안” 2004

키워드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6.11.04
  • 저작시기2006.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7033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