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식당 창업 사업 계획서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다이어트식당 창업 사업 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사업계획서 요약

Ⅱ.기업이념 및 목표

Ⅲ.상호명 및 심벌

Ⅳ.시장분석 및 전망

Ⅴ.마케팅 계획

Ⅵ.기술 및 연구개발

Ⅶ.입지계획 및 인력계획

Ⅷ.자본금 및 재무계획

Ⅸ.맺음말

본문내용

-2005년 하계 휴가기간을 이용하여 자격증 취득과 교육실시.
-조리기능사학원을 통하여 빠른 시간에 한식조리기능사 자격 취득. (약 3개월 예정)
- “한국 서비스 교육센터”에서 친절서비스교육 수료. (맞춤 2주 과정)
이 름
담 당
교육계획
김 정 로
카운터(사장)
친절 서비스교육실시
고 연 수

친절 서비스교육실시
김 종 현

친절 서비스교육실시
이 선 자
홀+주방(매니저)
친절 서비스교육실시
이 종 은
주방
한식조리기능사취득예정
송 영 필
주방
한식조리기능사취득예정
3.사업추진계획
년/월
내용
2005. 6~9
한식조리기능사취득, 친절 서비스교육실시
2005. 12
상가임대, 인테리어, 물품납품업체선정, 홍보
2006. 1
창업
Ⅷ.자본금 및 재무계획
1.자본금
▷창업멤버 6명의 자체조달. 포지션 별로 김정로 2000만원, 이선자 1500만원, 송영필, 고연수, 이종은, 김종현 각각 625만원을 투자하여 총6000만원의 자본금으로 사업 시작
2. 매출추정
▷적정 가격 4000원을 기준으로 하여 하루 200그릇 판매 목표를 가정하면 30일 매출 추정액은 2400만원
▷예상 식재료비 600만원, 월세 150만원을 제하면 한달 순이익은 1650만원
3.자금운용계획
투 자 내 용
가 격
점포 계약금
1000만원
월세
150만원
인테리어
(주방, 테이블, 냉난방, 가스, 화장실, 조명, 색상,
바닥, 벽면, 천장, 간판, 입구계단 등)
2400만원
냉장고, 냉동고 ,주방시설 및 집기 등
600만원
소모품 및 메뉴판, 판촉물
100만원
간판, 썬팅(디자인비 포함)
300만원
식재료비(하루 200그릇 판매가정, 1개월 기준)
600만원
유기농 채소 재배시설 투자비용
600만원
인력개발 비용
250만원
총계
6000만원
4.자금회수방안
▷순현재가치(NPV)가 O이상일 때 투자가 효과적이라 할 수 있으므로 즉, 현금유입의 현가가 현금유출의 현가가 커질 때까지의 기간을 따져봄
6000만원투자
연 19800만원(1650만원×12)
정기예금 연이율 4%일 때
NPV = CI / (1+r) - CO
= 19800 / (1+0.04) - 6000
= 19800 / 0.9615 -6000
= 14592만원
매달 1650만원의 순이익을 내는 사업이므로 투자비용을 회수하기까지는 1년도 걸리지 않는 고소득의 유망아이템 사업으로 투자하는데 충분한 가치가 있겠다고 판단 된다.
Ⅸ.맺음말
웰빙산업은 갑자기 발견된 신대륙처럼 우리 앞에 새로운 시장의 형태로 나타났다. 웰빙산업은 아직까지 절대 강자가 나타나지 않은 성장기의 시장이라고 볼 수 있으며 여러 기업들은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웰빙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마케팅의 측면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웰빙고객의 공통적인 니즈는 잘먹고 잘 사는 것이고 몸짱, 얼짱, 맘짱이 되는 것이며 기업은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핵심컨셉을 계발해야 한다.
일본이나 미국의 경우 주로 40~50대의 기성세대가 웰빙의 주를 이루며 유기농 식품이나 친환경 문화를 중시하는 생활방식이라고 인식되는 점에 비하여 우리나라의 웰빙은 20~30대가 주를 이루며 건강한 몸에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구까지 반영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현대인의 걱정거리는 서구화된 식생활 문화로 인한 비만이다. 그 중 젊은 여성들은 복부비만에 크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몸짱이 되기 위한 다이어트가 유행처럼 번져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무엇보다도 본인의 굳은 의지가 필요하며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식이요법에 있어서 아직까지 다이어트식을 직접 조리하여 판매하는 업체는 국내에 존재하지 않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외식업계의 현황은 분식이나 기름진 식사에 치우친 경향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여성은 외식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본사 세로본능은 다이어트를 진행 중인 사람들뿐만 아니라 웰빙을 추구하는 일반인들에게 저칼로리의 식단을 판매함으로써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부흥하는 제품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다이어트식단을 배달해주는 사업으로까지의 확대를 고려하고 있다.
본사의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원들은 본사가 제공하는 먹거리가 자신과 자신의 가족이 먹는다고 생각하여 위생과 건강을 추구할 것이며 소비자의 불편과 따끔한 질책을 언제든지 수용하여 개선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지고 매사에 정렬을 다하여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다.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6.12.06
  • 저작시기2006.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075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