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세탁물에관한 피해
신용카드 사용 관련한 피해
학습, 도서에 관련한 피해
정보통신에 관련한 피해
이동전화 관련 피해사례
피해사례별 대응방안
피햬사례 상담기관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보완책
소비자의 권리 소비자의 역할
내용 증명에 관하여
신용카드 사용 관련한 피해
학습, 도서에 관련한 피해
정보통신에 관련한 피해
이동전화 관련 피해사례
피해사례별 대응방안
피햬사례 상담기관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보완책
소비자의 권리 소비자의 역할
내용 증명에 관하여
본문내용
훼손이나 분실에 관한 건
소비자단체에 의뢰하여 의류심의위원회에서 처리
색상변색이나 얼룩에 관한 건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의류검사소를 이용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사업자에게 보상을 요구
배상액의 산정방식
배상액 = 물품의 구입가격 x 배상비율
분실,도난에 의한 부정사용
분실,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회원의 과실이 없다면 분실신고 전 15일간 부정 사용한 전액 보상
분실을 인지하고 즉시 신고하지 않은 경우, 카드를 양도·대여하여 즉시 신고하지 않은 경우 등은 보상하지 않음
대리인이 카드를 받아 부정 사용한 경우
신용카드가 현금대체결제 수단임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함
카드사의 과실이 있으므로 부정 사용된 대금 모두 취소
철회·항변에 관한 소비자피해 유형
신용카드 할부 결제시「할부거래법」제 12조에 할부계약이 무효·취소 또는 해제된 경우 카드사에 항변권을 행사할 수 있음
자신의 카드 관리는 자신이..
카드 뒷면의 서명은 반드시..
소비자단체에 의뢰하여 의류심의위원회에서 처리
색상변색이나 얼룩에 관한 건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의류검사소를 이용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사업자에게 보상을 요구
배상액의 산정방식
배상액 = 물품의 구입가격 x 배상비율
분실,도난에 의한 부정사용
분실,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회원의 과실이 없다면 분실신고 전 15일간 부정 사용한 전액 보상
분실을 인지하고 즉시 신고하지 않은 경우, 카드를 양도·대여하여 즉시 신고하지 않은 경우 등은 보상하지 않음
대리인이 카드를 받아 부정 사용한 경우
신용카드가 현금대체결제 수단임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함
카드사의 과실이 있으므로 부정 사용된 대금 모두 취소
철회·항변에 관한 소비자피해 유형
신용카드 할부 결제시「할부거래법」제 12조에 할부계약이 무효·취소 또는 해제된 경우 카드사에 항변권을 행사할 수 있음
자신의 카드 관리는 자신이..
카드 뒷면의 서명은 반드시..
추천자료
- 한국경제의 양극화 원인과 영향 및 대응방안
- 인터넷의 역기능과 대처 방안-개인정보의 유출과 사생활 침해
- [정보통신산업][정보통신산업 의의][정보통신산업 현황][정보통신산업 정책방향][정보통신산...
- [정보통신][정보통신의 정의][정보통신의 특징][정보통신의 4대 요소][정보통신의 역사][정보...
-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개념, 유형, 필요성,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 정보통신윤리교육의 개념, 정보통신윤리교육의 필요성, 정보통신윤리교육의 동향, 정보통신윤...
- 정보통신윤리교육의 의미, 정보통신윤리교육 목표, 정보통신윤리교육 중요성, 정보통신윤리교...
- IKEA가구의 성공요인과 한국 가구기업의 대응방안
- 국어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개념, 종류, 방법, 국어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 [정보통신기술][ICT]정보통신기술(ICT)의 의미, 정보통신기술(ICT)의 성격, 정보통신기술(ICT...
- [가족복지론] 저출산에 대한 원인과 이에 따른 문제 및 정책적 대응방안
- 정보통신기술산업 인력수급(IT산업 인력수급)의 의의, 정보통신기술산업 인력수급(IT산업 인...
- [정보통신기술(ICT)][전자민주주의]정보통신기술(ICT)과 전자민주주의, 기술협력, 정보통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