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피해에 대한 대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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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세탁물에관한 피해

신용카드 사용 관련한 피해

학습, 도서에 관련한 피해

정보통신에 관련한 피해

이동전화 관련 피해사례

피해사례별 대응방안

피햬사례 상담기관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보완책

소비자의 권리 소비자의 역할

내용 증명에 관하여

본문내용

훼손이나 분실에 관한 건
소비자단체에 의뢰하여 의류심의위원회에서 처리
색상변색이나 얼룩에 관한 건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의류검사소를 이용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사업자에게 보상을 요구
배상액의 산정방식
배상액 = 물품의 구입가격 x 배상비율
분실,도난에 의한 부정사용
분실,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회원의 과실이 없다면 분실신고 전 15일간 부정 사용한 전액 보상
분실을 인지하고 즉시 신고하지 않은 경우, 카드를 양도·대여하여 즉시 신고하지 않은 경우 등은 보상하지 않음
대리인이 카드를 받아 부정 사용한 경우
신용카드가 현금대체결제 수단임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함
카드사의 과실이 있으므로 부정 사용된 대금 모두 취소
철회·항변에 관한 소비자피해 유형
신용카드 할부 결제시「할부거래법」제 12조에 할부계약이 무효·취소 또는 해제된 경우 카드사에 항변권을 행사할 수 있음
자신의 카드 관리는 자신이..
카드 뒷면의 서명은 반드시..
  • 가격3,000
  • 페이지수33페이지
  • 등록일2006.12.30
  • 저작시기2005.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85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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