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의 정의와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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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연회의 정의와 특성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연회(Banquet, Function)의 정의

2. 연회부문의 영역

3. 연회의 특성과 파급효과
가. 연회의 특성
나. 호텔의 대중화와 호텔홍보효과가 크다.
다. 매출액이 탄력적이다.
라. 식음료 원가가 절감된다.
마. 호텔 외부판매가 가능하다.
바. 비수기 타개에 기여를 한다.

본문내용

역할을 하는 것이 된다. 한편 확정된 메뉴를 대량으로 동시에 생산하고 서브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노동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
호텔 외부판매가 가능하다.
출장연회는 호텔내의 연회장이 아닌 다른 공간을 이용하여 연회매출을 올릴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즉, 호텔영업은 모든 부문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는 호텔 내부판매만 가능하나, 출장연회는 호텔내의 연회장이라는 공간적 제약은 거의 받지 않고 판매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출장연회는 연회매출의 무한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인이며 출장연회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외식산업체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은 이 부문의 매력성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비수기 타개에 기여를 한다.
호텔상품은 계절성 상품이라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계절성 상품이란 성수기와 비수기가 형성되고 성수기와 비수기의 영업매출 격차가 큰 상품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모든 관광상품이 그렇듯이 호텔도 비수기 타개가 주요과제라 하겠다. 호텔의 연회장은 비수기에 특별 이벤트(special event)를 기획하고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여 고객을 유인함으로써 호텔 비수기 타개에 상당한 기여를 하게 된다.
키워드 : 연회, 호텔, 홍보, 비수기

키워드

연회,   호텔,   홍보,   비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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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7.06.20
  • 저작시기2005.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6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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