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일본시장진출전략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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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일본시장진출전략 연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일본 시장 진출 과정

2. 일본 화장품 시장의 특징 및 현황분석

3. 일본 시장 성공전략 분석

4. 앞으로의 방안

결론

본문내용

해서 아모레 퍼시픽은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작업이 중요하다고 보고,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을 초청해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런 행사를 통해 전 세계 항공사 및 항공서비스 관계자들에게 우리나라의 음다 문화를 설명하면서 자연스럽게 아모레 퍼시픽 화장품을 알려나간다는 계획이다.
4. 앞으로의 방안
앞으로 아모레 퍼시픽은 일본의 현지문화를 잘 받아 드려서 한류열풍도 물론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도쿄, 오사카백화점이 세계 1,2위 화장품시장을 다투고 있는 상황에서 좀 더 일본 내 시장점유율에서 성공을 한다면 세계에서 글로번 TOP10기업에 드는 것은 시간문제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국민들의 니즈를 확보해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과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해야 할 것 이다.
내적인 아름다움과 외적인 아름다움의 조화를 추구하는 웰빙 라이프 스타일의 여성들을 위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서 좀 더 개발을 해야 할 것이고, 다양한 체험행사와 시판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다가가야 할 것이다.
3년 후에는 일본의 12개의 백화점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은 아시아의 대표 화장품으로 되기 위해서 글로벌 리더를 육성해야 함 도 필수적이다.
지금까지 일본진출은 아직 시작에 불과하다. 그렇기 때문에 성과분석에 대해서는 아직 이렇다 말할 수 없다. 다만 앞으로 좀 더 아모레 퍼시픽의 위치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전략적인 마케팅을 함과 동시에 기초화장품의 고급스러움을 더한 저가 브랜드 개발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결 론 ▣
지금까지 아모레 퍼시픽의 행보는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 초창기의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여 고전하기도 했지만 현지에 맞는 여러 전략방안을 세워 어려움을 잘 극복한 기업이라 할 수 있다. 기업의 해외 진출에 있어서 이문화 극복의 중요성은 매우 중요하다. 어느 한 곳에서의 큰 성공을 거둔다 하더라고 그것이 세계적으로 모두 통할 수는 없는 것이다. 진입하려 하는 곳에 대해서 알지 못한 상태에서 기술이나 제품을 팔고자 한다면 성공의 가능성은 운을 제외한다면 제로에 가까울 수 밖 에 없다. 해외의 다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마케팅 조사 또는 소비자 조사의 개념을 뛰어넘는 폭넓고 심도 있는 문화리서치는 필수적인 항목인 것이다. 아모레 퍼시픽은 앞선 경험을 토대로 이문화에 대한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많큼 일본 시장 뿐 아니라 또 다른 시장에서의 성공을 향해 나가아가 할 것이다. 그러나 멀리 내다 봤을 때는 지나친 현지화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한국적인 화장품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할 수 있어야 할 것이고 낙후된 국가 이미지도 쇄신할 수 있어야 하겠다. 지금 까지도 잘해왔지만 업계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 꾸준히 기술자원 개발과 함께 글로벌 리더 양성, 건전한 재무구조 등을 잘 관리 하고 소비자의 욕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아모레 퍼시픽만의 강점을 더 많이 활용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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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7.01.17
  • 저작시기2007.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9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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