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S2 성공사례를 통한 PS3의 마케팅 전략방안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 PS2 성공사례를 통한 PS3의 마케팅 전략방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PS2의 성공요인 분석
1. 기업의 사명 및 비전
2. 2002년 환경 분석
3. 기업 및 사업부 전략 수립
4. 마케팅 전략 수립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마케팅 믹스 수립
6. PS2 마케팅 전략 성공의 의의

Ⅱ PS3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제언
1. PS3의 등장
2. 2006년 과업환경분석
1) 경쟁자 분석
2) 한국 게임시장 분석
3) 소비자 분석
4) SOWT분석
3. 마케팅 전략 수립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Marketing Mix 수립

본문내용

들어가기에 앞서…
* PS란 무엇인가
SCE가 1994년 출시한 비디오게임기이다. 처음에 PS라는 상표명으로 출시된 이래 PS1,2를 거쳐, 2006년 11월에는 아시아 전체에 PS 3이 출시 및 발매될 예정이다. PS1은 텔레비전에 연결해 텔레비전 화면으로 게임을 보며 전용 컨트롤러로 하는 비디오게임기이다. 기존 게임기와 달리 CD를 매체로 사용해, 출시와 동시에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7500만 대 이상이 팔렸다.
Ⅰ. PS2의 성공요인 분석
1. 기업의 사명 및 비전
㈜Sony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layStation?2(이하PS2)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Sony컴퓨터엔터테인먼트(이하 SCE)의 한국법인이다. SCEK는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한국의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의PS, PS2 그리고 PSP™ (PlayStation?Portable) 게임 플랫폼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고 장려하여 국내 게임시장의 균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2001년 12월 8일 설립되었다.
 Sony(SCE)의 사명 “Do you dream in Sony?”
“도전과 창조정신, 꿈을 현실화 시키는 제품 개발력, 환경 경영과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을 이념으로 모든 사람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하여, 꿈을 꾸는 모든 사람들의 원대한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서 존재하는
Sony의 창의성은 모든 상상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 SCE의 비전
- 세계 수준의 비디오 게임 개발(development) & 퍼블리싱(publishing) 회사
- 하드웨어와 게임 소프트웨어를 유통하는 동시에 우수한 국산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장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핵심 Company로서의 역할을 통해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등을 통하여 비디오 게임을 일부 매니아들의 전유물에서 일반 대중들에게로 친숙한 놀이문화로 그 저변을 넓히고 나아가 고부가가치의 문화와 산업으로 승격시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2. 2002년 환경분석
1) 외부여건 분석
① 고객분석
- 주요고객층은 20~28세의 남성들로 구매력도 강하고 매니아적 성향도 강하다. (단지 20대 남성뿐만이 아니라 청소년층을 비롯한 점점 어린 층까지도 확보해나가고 있음)
- 한국에서 비디오 게임의 태초라 할 수 있는 오락실이 성행하기 시작한 1980년대, 그 시대 유년기를 보낸 세대가 지금의 20대
- 20대에게 Playstation2은 어린이나 하는 유아적인 놀이감 수준이 아닌 가전제품과 같은 것

키워드

ps2,   ps3,   플레이스테이션,   소니,   sony,   콘솔,   게임,   플스
  • 가격3,000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07.02.20
  • 저작시기2007.2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39559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