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산업에 관한 보고서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LCD산업에 관한 보고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LCD산업에 관한 보고서

* 마케팅 역량 강화와 원가절감

* 경쟁에서 승리한 LCD 시장

* PDP와의 경쟁우위

* LCD기업의 향후 전망

* 공급과잉의 사업구조

* PDP의 생존 가능성

본문내용

는 전략을 지향하고 있는 것이다.
PDP의 생존 가능성
대규모 물량 공세와 공격적인 마케팅의 이중고 속에서 PDP는 제대로 된 수익을 향유하지 못한 채 LCD에게 계속 쫓기고 있다. 2년 정도의 시차를 두고 PDP가 비교 우위에 있던 30인치급 TV 시장, 40인치급 TV 시장이 차례로 LCD에 의해 잠식당하고 있다.
LCD가 디스플레이 산업에서의 천하 통일을 위해 남은 곳은 50인치 이상 TV 시장뿐이다. 과거 LCD의 공격적인 세력 확장 예나 삼성, Sharp의 8세대 라인 투자를 보면 이 시장 역시 LCD와 PDP 간 경쟁이 불가피하다. PDP가 LCD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50인치급 TV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수요를 확대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결국 PDP에게 50인치 이상 TV 시장의 수요 창출 여부는 생존을 위한 마지막 과제인 셈이다.
대부분 LCD 기업의 차세대 라인 증설 지연, PDP의 가격 우위 - LCD 대비 30% 정도의 낮은 가격 등으로 50인치급 TV 시장에서 LCD의 위협이 현실화되려면 적어도 1~2년의 시간이 필요하다. 올해 PDP의 기술 혁신 정도, 50인치급 TV 시장에서의 판매 전략에 의해 PDP의 운명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50인치급 TV 생산에 최적화된 8세대 라인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40인치급 TV 시장에서처럼 LCD의 대규모 물량 공세를 통한 시장 확대가 자명하기 때문에 향후 1~2년간 확고한 시장 지위를 구축해 놓지 않는다면 30, 40인치급 TV 시장의 악몽이 재현될 것으로 전망된다.

키워드

LCD산업,   LCD,   디스플레이,   유기el,   lcd,   pdp,   삼성전자,   파나소닉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7.03.19
  • 저작시기2007.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9968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