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자, 해외 소비자, 소비자 행동, 비교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한국 소비자, 해외 소비자, 소비자 행동, 비교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1.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
2. 한국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
3. 해외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

* 결론

본문내용

국)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에 대해서 알아봤다. 미국 일본 중국의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을 조사해보면서 비슷한 부분보다는 다른 부분이 훨씬 많음을 느꼈다. 미국은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으니 배제해놓고, 중국과 일본은 지리적으로는 가깝지만 생각했던 것보다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행동 패턴과는 많이 달랐다. 이렇게 서로 다른 행동 패턴을 가졌지만, 현재 세계 시장이 몇몇 분야에서는 동질화 되어 가고 있으니 앞으로 세계 시장이 동질화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렇게 된다면 세계 여러 나라의 소비자의 행동이 다른 점보다는 비슷한 점이 많아질 것이다. 지금 세계적으로 점차 동질화 되어가고 있는 분야는 청소년 시장과 중상류층의 소비 패턴이다. 분명, 세계 여러 나라 시장의 문화적 지리적 정부 규제적 차이가 있음에도 국가 간의 이러한 동질화는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부분들이 동질화 되어 간다는 것은 세계 시장 동질화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고, 결국 세계 여러 나라들의 소비자 행동 패턴도 동질화 될 것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지금은 그래도 아직 많이 다른 세계 각국의 소비자 행동 패턴이 훗날에는 비슷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니 굉장히 흥미롭다.
* 참고문헌 : 해외시장과 문화경영 - 이신모 저
국제 마케팅(제4판) - 이장로
소비자 그리고 소비문화 - 이승신 김시월 공저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 - 김상일 지음
소비문화에 관한 연구 - 김종귀 박성용 공저
해외시장론 - 김선광 저
차이나 마케팅 - 쉬중멍 장서우웨이 쉬훙타오 공저 / 백은영 역
  • 가격1,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7.04.01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0205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