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e-sports의 개념,의의
2.e-sports와 개혁의 확산
(개혁확산의 4요소 적용)
3.e-sports의 확산과정
4.e-sports의 확산의 특징
(확산의 다섯가지 조건)
2.e-sports와 개혁의 확산
(개혁확산의 4요소 적용)
3.e-sports의 확산과정
4.e-sports의 확산의 특징
(확산의 다섯가지 조건)
본문내용
개념
게임을 이용한 경기 및 이를 둘러싼 활동을 총칭
네트워크 게임을 매개로 한, 사람과 사람 간의 경기
그리고 이를 둘러싼 관련 주체들의 활동을 포함하는 하나의 산업이자 문화
즉, 게이머/게임단, 방송국, 커뮤니티 활동 등이 모두 해당함.
Electronic Game + Sports = e-Sports 라고 명명
경쟁을 통해 승부가 결정되는 등 스포츠와 유사한 속성을 지님
국내에서 만들어 진 신조어로 99년 말부터 활용되기 시작
게임을 이용한 경기 및 이를 둘러싼 활동을 총칭
네트워크 게임을 매개로 한, 사람과 사람 간의 경기
그리고 이를 둘러싼 관련 주체들의 활동을 포함하는 하나의 산업이자 문화
즉, 게이머/게임단, 방송국, 커뮤니티 활동 등이 모두 해당함.
Electronic Game + Sports = e-Sports 라고 명명
경쟁을 통해 승부가 결정되는 등 스포츠와 유사한 속성을 지님
국내에서 만들어 진 신조어로 99년 말부터 활용되기 시작
추천자료
- EC 확산에 따른 제3자물류 대응전략 (전자상거래)
- ERPⅡ-ERPⅡ 확산을 주도하는 요인들
- 인터넷 확산에 따른 개인 생활 패턴 변화 분석
- 기체의 확산
- 기체의 확산
- 기체의 확산 그레이엄 법칙
- 대량살상무기 확산 방지구상(PSI)과 북한 문제 접근방법
- 기술보급과 확산의 요인은 무엇인가? (디지털 TV 전송방식에 대한 연구 및 그 논란에 대하여)
- 전자상거래의 확산과 파급 효과
- 핵무기 확산 조약의 의의와 한계
- 인터넷보안 위협확산!!
- 촛불연소와 확산연소와의 관계,중력과의관계 조사입니다.[정확함]
- 핵 확산과 국제 테러리즘(Terrorism)의 위험성 (핵무기와 테러의 위험성)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