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산업의 확산 과정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e-Sports산업의 확산 과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e-sports의 개념,의의

2.e-sports와 개혁의 확산
(개혁확산의 4요소 적용)

3.e-sports의 확산과정

4.e-sports의 확산의 특징
(확산의 다섯가지 조건)

본문내용

개념
게임을 이용한 경기 및 이를 둘러싼 활동을 총칭
네트워크 게임을 매개로 한, 사람과 사람 간의 경기
그리고 이를 둘러싼 관련 주체들의 활동을 포함하는 하나의 산업이자 문화
즉, 게이머/게임단, 방송국, 커뮤니티 활동 등이 모두 해당함.
Electronic Game + Sports = e-Sports 라고 명명
경쟁을 통해 승부가 결정되는 등 스포츠와 유사한 속성을 지님
국내에서 만들어 진 신조어로 99년 말부터 활용되기 시작
  • 가격1,5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7.04.10
  • 저작시기2007.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0354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