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무선인터넷 시장에서의 LG telecom 의 경영전략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경영과의사결정]무선인터넷 시장에서의 LG telecom 의 경영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이동통신 시장분석
(1) 이동통신시장의 3대 이슈(1)
(2) 이동통신시장의 3대 이슈(2)
(3) LG텔레콤이 나아갈 방향

2. ez-i 소개 및 문제점
(1) ez-i란?
(2) ez-i의 문제점

3. 무선인터넷 시장의 현황과 분석
(1) 무선인터넷 시장현황 (1)
(2) 무선 인터넷 시장현황 (2)
(3) 무선 인터넷 가입현황
(4) 발전가능성 및 전망

4. 해결 방안 - 지식- On
(1) '지식-On'의 기본 개념
(2) TPS 사상으로서의 '지식-On'
(3) 세부적인 구현
(4) 기대효과

본문내용

'지식-On'의 기본 개념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지식 공유 커뮤니티
- 휴대폰을 사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지식을 얻음
Naver 지식iN 의 데이터와 연동
- 지식iN 이 이미 가지고 있는 방대한 양의 지식 사용
- 처음부터 충분한 데이터를 축적한 상태에서 서비스를 시작
컨셉 : 기존의 ez-i 중 핵심 메뉴 + 지식 iN
TPS 사상으로서의 '지식-On'
장기적인 철학
- 'Customer Driven' : 고객은 모든 가치의 중심
-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측면 => 지식
- Blue Ocean strategy
성장 잠재력이 대단히 큰 시장
아직 뚜렷한service 제공자가 없는 상황
올바른 프로세스가 올바른 결과를 낳는다.
- Ez-i 의 프로세스 상의 문제점 분석 : 사람 을 통해
비효율적 측면
Cost 상승 요인
종업원들과 파트너를 개발함으로써 조직의 부가가치를 높여라.
- 내부 고객인 종업원의 교육,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지향한다는 측면
- 파트너 : 새로운 파트너인 ㈜NHN과의 협력 하에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근본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조직 학습을 유도하라
- 무선인터넷 시장에서의 ez-i 에 대한 상황, 문제점 분석 : 현장 종업원 에 의해 이루어져야
- 직접 해결책을 제시하고 실행함으로써 학습 유도
세부적인 구현
지식-On의 세부적 내용
- 기존 Ez-i 메뉴 중 일부 메뉴를 삭제하여 비용 절감
- 네이버와 제휴, 일정 수준의 royalty 를 지급하고 관련 컨텐츠 확보
- 월 정액 서비스 실시하여 수익 모델 창출
- 포인트 제도를 활용하여 지식-On 서비스 활성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07.06.15
  • 저작시기2007.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1509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