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시장 편의점 시장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편리함(convenience)을 개념으로 도입된 소형소매점포
입지에 대한 편의성
시간에 대한 편의성
구매에 대한 편의성
구색에 대한 편의성
1927년 미국 작은 얼음공장에서 태동
철저한 온도 관리 → 신선 식품 판매
전세계 18개국에서 3만여개 매장 운영
1989년 대한민국 최초의 편의점
7-Eleven 올림픽점 오픈
전국에 1만개의 편의점
고객수는 어림잡아 510 여만명
국민 10여명이 하루 한번이상이용
백화점은 고급
할인점은 저가 대용량
편의점은 실용 소용량 저가상품
훼미리마트 > GS25시 > 세븐일레븐
소비자들은 편의점의 신속성, 접근성 등에 대해선 대체로 만족
제한적이고 획일화된 상품
규격화된 매장 및 직원 서비스 부재로 ‘오래 머물기 어려운’ 장소로 인식
특히 여러 종류의 편의점을 브랜드별로 인식하지 않고, 그저 다같은 ‘편의점’으로 인식
브랜드 차별화가 미미함

키워드

추천자료

  • 가격3,300
  • 페이지수25페이지
  • 등록일2007.06.25
  • 저작시기2007.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1704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