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론> senge의 학습이론에 대한 레포트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조직관리론> senge의 학습이론에 대한 레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오겠지만 어느 것 하나 좋지 않은 것이 없고 버릴 것이 없는 만큼 그 이론들을 빗대어 더 좋은 조직을 이루어 적게는 무리에서 많게는 조직, 더 나아가서는 사회 전체가 톱니바퀴 돌아가듯이 더욱더 유기적인 조직으로 발전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웹서핑으로 자료를 알아보다 표로 정리 해놓은 학습이론의 5가지 핵심이 있어서 첨부하겠습니다.>
학습분과학
다섯개의 학습 분과학은 각각 다음과 같은 세가지 특징적인 수준을
바탕으로 생각될 수 있다.
◎ 실습 : 당신이 하는 것
◎ 원리 : 지침이 되는 아이디어와 통찰
◎ 본질 : 분과학에서 높은 숙련 수준에 있는 사람의 존재 상태
※ 실습은 분과학을 행함
본질
원리
실습
개인적
숙련
존재, 생성력
비전, 창조적 긴장 대
잠정적 긴장, 잠재의식
개인적 비전을 명시화,
창조적 긴장의 유지,
결과에 초점을 두기,
현실을 보기
정신적
모형
진실에 대한 사랑,
개방성
지지하는 이론 대
사용되고 있는 이론,
추론의 사닥다리,
질의와 주장의 균형
“데이터”와 데이터에 바탕을 둔 추상의 구별,
가정들을 테스트하기
공유
비전
목표의 공통점,
파트너십
홀로그램으로서의
공유비전,
몰입 대 순응
비전프로세스
(-개인적 비전의 공유,
-다른 사람들의 의견 경청,
-선택의 자유를 주기),
현실을 인정
팀학습
집합적 지성,
합일
DIA LOGOS,
대화와 토론의 통합,
방어
가정의 중시,
동료로서 대화하기,
우리의 방어를 표면화 하기,
실습
시스템
사고
총체론,
상호연관
구조가 행위에 영향을 줌,
정책저항, 레버리지
시스템원형, 시뮬레이션

키워드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7.07.01
  • 저작시기2006.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1822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