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유통과 중국진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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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 序論

나. 이마트라는 조직은 과연 뭐가 다른가?

다. 지금도 유통업계 지도는 바뀌는 중…

라. 이마트는 중국 시장에서 한국의 까르푸가 되지 말아야…

마. 신뢰-상도(商道), 세계적인 유통업체로 발돋움하길…

본문내용

7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신세계
1963년 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변경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 E마트 창동점 개점
IMF위기가 오히려 업계 성장의 기회가 됨
백화점과 할인점의 양대축을 구성
업계 수위를 다툴 정도로 성장
전국 최대점포망에 의한 Buying Power
규모의 경제 실현
첨단 정보시스템
DWH,GOT,EDI시스템, 점 발주제
물류센터 운영
1일 2회 배송 시스템
신선제품 당일 판매
적극적인 상품개발
PB(Private Brand), PNB상품
5. 고객중심의 매장운영
한국형 새로운 할인점 모형
6. 다양한 고객서비스
최저가격 신고 보상제, 품질 불량식품 신고제, 100%교환 환불제
계산 착오 보상제, 신선도 만족 책임제, 지역단체 재원 지원 프로그램
신선식품 리콜제, 카드사 및 기타 제휴 마케팅, One Point Service제도
7.점포 표준화
8.윤리경영체제 정착
원인
한국소비자의 성향 파악 실패
저렴한 가격과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동시에 원함
결과
부당노동 행위
노조결성에 대한 인정 거부
노조원의 차별적 대우
근로자 착취
부적절한 매장구도, 입지, 마케팅 활동
창고 형식의 매장, 홍보나 답변 미흡
월마트
경영정상화에 초점
규범화와 과학적 관리
대량구매를 통한 가격인하
관리층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 실시
중국 정부 측과 유대관계 강화
중, 소도시 위주의 확장정책
까르푸
타겟 소비자 설정-> 중산층
철저한 현지화 전략
대도시 위주의 확장정책

키워드

  • 가격2,800
  • 페이지수25페이지
  • 등록일2007.07.21
  • 저작시기2007.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218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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